자녀 키 예상 (예상키, 평균키 계산기)

현대사회에서 키는 경쟁력으로 평가받기 때문에 자녀를 가진 부모는 학업만큼이나 자녀의 키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아이부터 고등학생까지 성장하는 키는 한번 결정되면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성장기에 특별히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부모님들의 키가 작거나 아이의 키가 또래 평균보다 작은 경우 부모님이 얼마나 관심을 가지는지에 따라 자녀의 키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경쟁력 있는 키의 조건은 남성의 경우 177~180cm, 여성의 경우 160~164cm입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남녀가 상대방에게 호감 가는 키에 해당하기도 합니다.

 

자녀 키 예상

 

자녀 키 예상 방법

 

아이의 키를 결정짓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요소는 엄마, 아빠의 유전입니다. 그리고 후천적인 요인에 따라 본인의 키보다 작아질 수도 있고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 후천적인 요인

 

  • 수면습관
  • 영양분 섭취
  • 운동 (성장판 관리)
  • 스트레스

 

만약 아이의 키가 커지기 위한 특별한 노력을 하지 않거나 보편적인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자녀의 예상 키는 부모님의 키에 의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1. 보건소

 

평균키 계산기

 

  • 남자 : (아빠 키 + 엄마 키 + 13cm) / 2
  • 여자 : (아빠 키 + 엄마 키 - 13cm) / 2

 

위의 계산 방법은 실제로 보건소에서 적용하고 있으며 오차는 ± 5cm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보건소

 

2. 하이키

 

예상키 계산기

 

아이 키 성장 전문 클리닉 하이키 한의원에서는 평균값을 토대로 아이의 예상키를 확인하기 편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계산방법은 알려주고 있지 않으며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쉽게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하이키 예상키

 

우리 아이 키 진단

 

 

보건소나 하이키 모두 평균 키를 알려주지만 공통적으로 개인에 따라 오차가 생길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부모의 유전이 중요하지만 성장기에 어떻게 관리했냐에 따라 자녀의 키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녀의 키가 평균과 일치한다면 무난하지만 키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아래의 평균 키에서 5cm는 더 커야 합니다.

 

▶ 우리나라 평균키

 

2020년 평균키

 

자녀가 더 크길 바란다면..

 

2020.10.04 - [톡톡/생활정보] - 초등학생 키 크는 방법 4가지

 

초등학생 키크는 방법 4가지

초등학교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의 키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같은 반 친구들 보다 작거나 전체 평균 보다 작은 경우에는 더더욱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혹시 부

wikwoo.tistory.com

2021.03.19 - [톡톡/생활정보] - 성장판 자극 운동 (자녀 키 더 크게 하기)

 

성장판 자극운동 (자녀 키 더 크게하기)

요즘은 외모도 경쟁력이며 그중 키는 사람의 전반적인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즉 키도 이제는 스펙이며 경쟁력을 확보하는 요소로 자리 잡아 자녀의 키 성장에 대한 부모들의 관

wikwoo.tistory.com

2021.08.19 - [건강] -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 4가지

 

성장판 닫혀도 키크는법 4가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평균 이상의 키를 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키는 남자의 경우 180cm, 여자의 경우 168cm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경쟁력 중에 하나가 키가 차지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