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G 유산균이란? (효능 및 부작용)

 

유산균이란 유익균으로 장 내의 유해균 증식을 막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에는 신체의 면역력을 담당하는 면역 세포가 무려 70%나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장 건강은 곧 건강과 직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산균의 효능이 알려지자 유산균 식품이나 영양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균과 관련된 제품들이 워낙 많이 때문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재로 된 정보를 알기 어렵습니다.

 

유산균에 대해 정보를 많이 찾아본 분들은 lgg 유산균을 선택하게 되는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LGG 유산균이란

 

LGG 유산균에 대해 알기 전에 먼저 유산균의 역사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1세대 유산균은 김치나 치즈와 같은 발효 식품에서 비롯된 유산균인데 열에 의해 쉽게 사멸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2세대 유산균은 인체에서 직접 분리하였지만 장내에 들어가기 전에 위산과 담즙산에 의해 손상되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유산균을 직접 배양해서 충분한 임상실험 끝에 효능을 인정받은 것이 바로 3세대 유산균입니다.

 

3세대 유산균 중 LGG 유산균은 인체 적용 시험 200여 건, 관련 논문 1,200여 건에 달할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되어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 LGG 유산균 =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lgg 유산균은 체내에 내장 속까지 원만하게 도달하여 몸에 있는 유해한 세균을 제거해 대장 건강과 면역력을 향상해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 것으로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 LGG 유산균 효능 및 부작용

 

 

lgg 유산균은 산에 강하기 때문에 위산과 담즙에 사멸하지 많고 장 속 깊게 자리 잡아 장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장 건강이 회복되면서 면역력이 증가하여 각종 감염질환이나 아토피 등을 예방해주며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장 내의 유익균이 증가하면서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며, 변비 개선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유산균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장 내 가스가 생기게 되고 설사 및 복통이 발생할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 체지방 감소 및 식욕억제
  • 원활한 배변 - 변비, 설사 개선
  • 면역력 향상
  • 간 건강 도움 - 간 중성지방 수치 감소
  • 피부 건강 개선 - 아토피 치료 및 예방

 

가급적이면 공복 상태가 아닌 음식물을 섭취한 이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공복 상태에서 먹어야 할 경우 물이라도 마시고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LGG 유산균은 안전성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복용해도 좋습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되는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