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네비 데이터 사용량을 얼마나 될까

카카오NAVI는 카카오모빌리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통신사와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를 실시간으로 목적지까지 길안내를 하고 있어 LTE와 5G 고객에게만 제공하고, 3G는 원활한 서비스가 어려워 이용이 안됩니다.


티맵(T맵)이 먼저 모바일시장(스마트폰, 휴대폰)의 네비게이션을 장악했지만 카카오내비 역시 티맵에서 제공하지 않는 사용자 편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바짝 추격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목적지를 정확하게 알고 주행하는 경우에는 티맵을 활용하고 다소 생소한 장소에는 카카오네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네비 사용자 편의 기능

차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목적은 다양합니다. 단순히 회사나 집과 같이 기존에 잘 알고 있는 장소를 가는 경우와 나들이를 간다거나 데이트, 친목 모임 등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특정장소를 찍고 이동할 때 고민이 되는 부분은 바로 주차장과 주변에 맛집 등이 있습니다.



도착지가 주차장이 없는 경우에 도착한 이후 다시 인근의 주차장을 찾아야 하는데, 이 때 카카오 NAVI 는 바로 목적지에서 가까운 주차장을 안내해줍니다.



목적지에 주차장이 없어 고생해본 분이라면 이게 얼마나 편한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네비로 운행을 하면서 주변의 맛집 정보를 네비게이션과 연동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음식점을 클릭하면 바로 목적지 변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목적지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와 같이 운행 중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안전운전을 위해 주행중이 아닌 정차 중에 확인을 해야 합니다.



메가박스의 영업시간 부터 고객센터, 주차장 정보가 한눈에 볼 수 있게 나오고 있으며, 어떤 장소인지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목적지 외에 별다른게 없다면 티맵을 사용하더라도 목적지에대한 정보와 가는 중간중간 소소한 맛집 먹거리가 필요하다면 카카오NAVI를 추천합니다.



카카오네비 DATA 사용량

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사용량이 크지 않은 분들은 네비를 사용하게 되면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래는 카카오측의 공식답변입니다.



평균 데이터 사용량은 서울 기준 역삼역에서 서울역까지 대략 11키로를 주행 할 경우 4~5Kb 수준입니다. 


또한 서울 역삼역에서 부산역까지 대략 400Km를 주행할 경우 대략 200~250Kb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데이터 단위 : 1Mb = 1,000Kb


데이터 1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네비 데이터

1. 서울에서 부산 왕복 가능 

2. 서울역에서 역삼역 정도의 10키로 내외 - 200회 이용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