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붓펜 사용법 -깨끗하게 변신-

자동차를 운전하는 오너라면 차량을 아예 포기하지 않은 이상 잔 기스나 눈에 뛰지 않는 허리 아래 부분에 기스가 날 경우 상당히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같이 주차장과 이면도로 폭이 좁은 곳이 많은 환경에서는 잠깐만 방심했다가 긁히기 쉽습니다.

문제는 본인은 아무런 사고를 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위의 환경이다 보니 본인도 모르게 차량이 긁혀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하게 파손 또는 기스가 난 경우에는 판금 및 도색을 하는 것이 좋으나 미세한 상처는 많은 비용을 내기가 부담스러운데,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붓펜입니다.

붓으로 쓰일 수 있고 펜으로도 쓰일 수 있어서 붓펜이라 명칭하고 있습니다.

붓펜은 가급적이면 순정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기아자동차나 현대자동차, 대우자동차, 쌍용자동차 공업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붓펜과 다른 연관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온라인이 좋고, 빠르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근처에 있는 대리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붓펜 색상 선택 요령

모든 차량에는 위와 같은 자동차에 기본 정보가 담겨 있는 코드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차량의 색상 코드도 나오는데 이 코드가 있는 위치는 차량 마다 다르나 대부분 운전석 도어 안쪽이나 본넷 안쪽 그리고 외부스티커에 도장 또는 외장이라고 쓰여있는 코드가 있습니다.

만약 연식이 오래되어 코드표를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차량을 구매한 브랜드 고객센터에 차대번호를 통해 정확한 색상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붓펜 사용법

#1 차량에 칠하는 면을 깨끗하게 제거

먼저 붓펜을 사용하고자 하는 차량의 면에 극세사 등의 면을 활용하여 각종 이물질(먼지, 기름, 수분) 등을 말끔하게 제거한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2 펜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주기

붓펜을 사용하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주어야 합니다. 대략 30회에서 40회 정도 위아래로 흔들어 붓펜 안에 있는 용제가 잘 섞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3 기스난 부위가 적은 경우는 펜사용

뚜껑은 돌리는 것이 아니라 바로 위로 그냥 당겨서  빼주면 됩니다.

칠하려고 하는 부위의 가운데 부위부터 펜을 가볍게 누르면서 사용해 줍니다.

#4 기스난 부위가 큰 경우

기스 부위가 비교적 큰 경우에는 펜이 아니라 붓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붓을 사용하고자 할 때는 당기는 것이 아니라 돌려서 열어주어야 합니다. 

까진 부위를 붓으로 칠해주는데 한 번에 다 칠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엷게 칠해주고 15분 내외로 건조시켜 주어야 합니다. 충분히 건조가 되었으면 2~3회 정도 반복해서 엷게 칠해주면 됩니다.

너무 많이 발라서 보기 싫어진 경우

초보자들이 많이 하는 실수인데 바로 붓펜을 너무 많이 사용하여 오히려 도장 위 까지 펜인트가 올라와 보기 싫게 되는 경우입니다. 

그럴 때는 건조가 완전히 될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완전 건조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일주일입니다.

충분히 건조가 되었으면 얇은 사포(입자 1000 이상)로 문질러서 도장 밖으로 튀오나면 페인트를 제거해줍니다.

사포질을 할 때도 최대한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마무리 한 이후에는 컴파운드로 닦아 매끈하게 처리해주면 됩니다.

보다 깔끔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 스프레이 방식의 투명페인트를 추가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 까지 마무리가 되었다면 그 위에 투명페인트를 2회 정도 뿌려주면 정확한 색상이 구현되고 붓페인트를 바른 이후 오염이나 색상이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