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이 붓고 아플때 먹는약

잇몸이 붓고 아프다면 잇몸에 염증 증상이 생기고 있다는 뜻입니다.

 

잇몸 염증의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대표적으로 치아 시림, 잇몸 통증, 양치 중 피가 나옴 등이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에는 잇몸이 내려앉거나 치아가 흔들리고 빠지기까지 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고 관리해야 합니다.

 

잇몸이 붓고 통증이 느껴져도 대부분은 자연 치료를 기대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가볍고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반복되거나 통증 강도가 클 경우에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잇몸 통증 치료약

 

잇몸이 붓고 아플때 먹는 약

 

잇몸이 부었다는 것은 이미 어느 정도 증상이 발현된 상태를 뜻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예방적인 차원이 아니라 현재의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할 수 있는 치료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

 

염증을 진정시키는 것을 '소염'이라고 합니다. 즉 잇몸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소염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잇몸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발생하고 있다면 통증을 줄이기 위해 진통제를 복용하면 됩니다.

 

잇몸이 부었다는 것은 염증 작용이 발생했다는 것이고 아프다는 것은 통증이 느껴지기 때문에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회복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약사가 추천하는 대표적인 약으로는 아래 두 가지가 있습니다.

 

  • 탁센 (소염진통제) - 염증과 통증을 단기간에 완화
  • 이치원 캡슐 (청위산 성분의 한방제제) - 염증과 통장 완화

 

탁센은 엄밀히 따지면 잇몸 염증 치료약이라기 보다 소염진통제로 편두통, 치통, 근육통, 허리통증, 타박상, 생리통이 있을 때 빠르게 효과를 보기 위한 소염진통제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탁센탁센 가격
<클릭시 확대됩니다>

 

1박스에 10캡슐이 들어있고 약국에서 보통 3,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약 구매 시 주의사항

모든 약은 신체 컨디션과 특징에 따라 부작용을 낳을 수 있기 때문에 복용 전 반드시 약사와 상담하고 구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약

 

광고에서 많이 접하는 인사돌과 이가탄이 대표적이며 치료 약이라기보다는 영양제 성격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잇몸이 약한 분들은 잇몸 건강을 위해 이가탄 또는 인사돌을 비타민처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잇몸 염증 근본적인 치료 방법

 

잇몸 염증이 일시적인 현상이고 증상 정도가 크지 않다면 위의 치료약과 예방제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잇몸 상태가 안 좋아지면 지속적으로 악화되면서 건강에 위협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잇몸 염증 소염진통제나 이가탄은 증상을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것 뿐 근본적으로 치료하지는 못합니다. 근본 원인이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재발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잇몸 염증 반응으로 가장 많은 증상인 잇몸에서 피가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손상된 잇몸 부위에 침착된 세균이 혈액을 타고 몸의 구석구석 들어가면서 미생물에 대한 방어 작용으로 신체 곳곳에 염증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잇몸 염증을 치료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은 잇몸 출혈을 유발하는 치태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한 스케일링이 있습니다.

 

 

스케일링은 윗몸 위와 치아 사이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 가능한 방법이지만 더 깊이 환부가 생기게 되면 스케일링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치주소파술과 치은박리술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스케일링 보다 훨씬 난이도가 있는 시술이기 때문에 일반 치과를 방문하기보다는 치주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치과를 찾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 되는 글

 

2022.11.28 - [건강] -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 5가지

 

잇몸 염증 치료 민간요법 5가지

잇몸이 붓거나 치아 시림, 치아 흔들림, 잇몸 통증의 증상은 모두 다른 것 같지만 잇몸 염증 증상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이 붓고 아파요'라고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 중에

wikwoo.tistory.com

2022.11.30 - [건강] - 잇몸에서 피가 나는 이유 4가지

 

잇몸에서 피가 나는 이유 4가지

양치를 하다가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를 닦는 과정에서 잇몸에 상처가 났다보다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거나 칫솔질을 약하게 하게 되는데, 이는

wikwoo.tistory.com

2021.01.27 - [톡톡/생활정보] - 잇몸 튼튼하게 하는 법

 

잇몸 튼튼하게 하는법

구강건강을 챙길 때 보통 충치가 생기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만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치아의 뿌리를 지탱하고 있는 잇몸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치아가 아무리 튼튼해도 잇몸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