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엔6프로 진통제 효과 및 주의사항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스트레스 또는 기타 등의 이유로 갑자기 편두통이나 삭신이 쑤시는 것 같은 관절염 그리고 여성의 경우 생리통 증상으로 통증이나 고통이 수반될 때 진통제를 복용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보통 두통하면 게보린을 생가하지만 약국에 가면 의외로 대웅제약에서 나온 이지엔6프로를 많이 추천해주는데요.

실제 두통과 관절염 등이 있어 일생 생활에 살짝 불편함이 있을 때 복용해 본 결과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두통과 관절염은 이지엔6 복용 후 빠르게 가라앉았고 마치 언제 아팠냐는듯 무난한 일상생활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지엔6프로는 각종 스트레스와 기타 알수 없는 다양한 원인으로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해 대웅제약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진통제입니다.

진통제로서 효과가 좋은 이유는 딱딱한 정제형 보다 액상형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빨라 진통 완화 효과도 그만큼 빠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실제 복용했을 때 생각보다 빠르게 통증이 절감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파마브롬'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생리통에 따른 붓기 증상이 나타날 때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언제 복용하면 좋을까? 

: 진통제 복용의 가장 좋은 시기는 위장 장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식후에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액상형이 빠르게 흡수 될 수 있도록 차가운 물 보다는 따듯한 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약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다음 내용을 참고하여 복용시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이지엔6프로 복용시 주의사항

대웅제약에서 알려주는 내용을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매일 3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위장출혈의 위험이 있고 심근경색 및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한 심근경색과 같은 위험한 정도가 아닌 일반 상황이라면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지엔6를 복용하지 말아야 할 사람을 설명하고 있는데, 간장애, 심장애, 심부전, 고혈압, 고지혈증이 심한 환자의 경우는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 태아에 상당히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지엔6와 같이 복용하면 안되는 약으로 아스피린이 있습니다. 아스피린 같의 경우 흔하게 접하는 약 중 하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 이지엔6의 진통제로서의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주의사항을 자세히 읽어보면 복용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안좋은 내용이 있지만, 일반인 기준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감기나 두통약의 경우 보통 근처의 약국에서 구매를 하게 되는데, 약사님이 디테일하게 설명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잘 알지 못하는 약에 대한 기본 지식 정도는 갖추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