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막코팅 장단점, 시공 전 필독

유리막코팅은 자동차 도장면에 코팅을 하는 것으로 주로 신차를 출고하면서 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고차의 경우에는 코팅 효과를 높일 수 있게 광택을 먼저 하지만 신차는 광택 없이 바로 유리막코팅을 진행합니다.

 

유리막코팅이 인기가 많다 보니 차량을 구매할 때 영맨들이 서비스로 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서비스입니다.

 

또한 썬팅 시공업체에서 유리막 코팅도 같이 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마찬가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신차 패키지에 유리막코팅이 있는 경우 유리막 코팅은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커뮤니티에 가면 유리막코팅에 대한 의견이 다양한데, 시공 전에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리막코팅 장단점

 

유리막코팅 장단점

 

1. 유리막코팅 장점

 

자동차 도장 표면에 코팅제로 보호막을 입혀 외부 유해인자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해줍니다. 따라서 흠집, 스크래치, 벌레 죽은 자국, 먼지, 진흙, 새 분비물 등으로부터 도장면이 손상되는 것을 줄여줍니다.

 

유리막코팅 광택

 

두 번째 장점은 광택 효과가 오랜 기간 지속된다는 것입니다. 왁스를 이용하는 경우 짧으면 1~2주, 길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세차할 때마다 발라주어야 하지만 유리막은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 유지되기 때문에 차량 관리가 용이합니다. 유리막코팅 이후에는 세차를 하고 물기만 제거해도 충분합니다.

 

※ 주의사항

관리가 용이하다는 것이지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유리막 코팅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세차를 할 때 유리막 코팅 관리제를 이용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2. 유리막코팅 단점

 

첫 번째 단점은 비용이 시공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유리막 코팅은 코팅제 및 시공방식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하며 

영맨 또는 딜러가 하는 유리막은 10~20만원, 전문 업체는 50만원 내외가 일반적입니다. 또한 1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시공도 있습니다.

 

※ 프리미엄 시공의 경우 유지기간이 2~3년 까지 간다고 하는데, 1년 이후에는 코팅 효과가 크게 반감되기 시작합니다. 40~50만원 정도로 시공을 받고 1~2년 지나서 광택과 유리막 코팅을 다시 시공받는 것이 차량 관리에 더욱 효율적입니다. 광택과 유리막을 하는 경우 전문 업체에서 60~70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유리막코팅 워터스팟

 

두 번째 단점은 워터스팟에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비를 맞고 방치하게 되면 물 안의 미네랄 및 산성 성분이 유리막 코팅층을 파고들면서 워터 스폿이 생기게 되는데, 이렇게 생긴 워터스팟은 제거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특히 비를 맞고 햇볕이 잘 드는 야외에 주차를 하는 경우 워터스팟이 잘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세 번째 단점은 유리막을 해도 스크레치로부터 완전히 자유롭지 않으며 스톤칩(돌빵)은 피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리막코팅을 했다면 자동세차는 피해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