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곤지름 증상 (재발, 완치, 치료 후기)

곤지름(은 성병 중에 하나로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으로 발생하며 콘딜로마라고도 합니다.

 

성접촉성 질환으로 콘돔을 사용해도 감염 위험성이 높아 곤지름을 않은 국내 환자 수는 매년 급증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으로 이미 24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곤지름이 전파력이 강한 이유는 감염 부위에 단 한 번의 접촉만으로도 50%가 감염될 정도로 전염력이 상당히 강한 성병입니다.

 

전파력이 높다는 것은 꼭 성접촉으로 감염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밀접 접촉을 하지 않아도 수영장, 목욕탕, 사우나에서 같은 타월을 사용했을 때도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 곤지름 증상

 

여성에게 곤지름은 최악의 경우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곤지름 증상을 미리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여성 곤지름 증상

 

곤지름을 포함한 모든 성병은 감염이 되어도 즉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잠복기를 가지게 됩니다. 곤지름은 최장 6개월까지 잠복기를 가질 수 있으며 평균 2~3개월 정도에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만 잠복기 기간에도 PCR 검사를 하면 감염 여부가 나오기 때문에 의심 가는 일이 있었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 여자 곤지름 증상

 

곤지름은 남성과 여성 모두 성기와 항문 주변에 돌기 형태의 모양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 곤지름의 주요 증상은 대음순, 질, 자궁 경부, 직장, 항문 주변에 돌기가 자라나는 것입니다.

 

여성 곤지름 사진
<여성 공지름 증상 사진>

 

즉 여성은 육안으로 확인이 힘든 생식기 부위에 자라나는 경우가 많이 초기에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곤지름 감염이 걱정된다면 항문과 더불어 성기 부위를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 곤지름 모양

 

  • 좁쌀 사마귀
  • 각질 형태
  • 작은 구진모양
  • 양배추 모양
  • 닭벼슬 모양

 

참고로 곤지름은 위의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질 분비물이 많아지거나 가려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곤지름 통증 느껴질까?

곤지름이 발병된 부위에는 일반적으로 통증이 거의 없습니다. 간혹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곤지름이 치료가 되지 않고 상당 기간 방치되어 증상이 악화된 경우입니다.

 

2. 여성 곤지름 치료

 

곤지름은 성병이라는 생각과 치료 부위도 생식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검사와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수치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산부인과 중에서 곤지름과 같은 성병 치료 경험이 많은 여성 의사가 있는 병원을 선택해서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곤지름이 이미 생식기에 발병했다면 약물요법보다는 레이저나 고주파 전기소작술을 이용해 병변 부위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에 약물치료와 면역치료를 진행합니다.

 

또한 곤지름은 자연치유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발견 즉시 최대한 빨리 치료를 해야 합니다.

 

 

3. 여성 곤지름 재발

 

<곤지름 치료 후기>

 

HPV 바이러스는 완치 자체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곤지름을 치료하고도 재발률이 워낙 높아 치료가 제대로 된 것인지 의심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곤지름은 신체의 면역력이 받쳐줄 경우 자연 소멸되어 치료가 잘 되는 편입니다. 곤지름을 치료하기 위해서 레이저 치료 외에 면역치료를 병행하는 이유도 신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HPV 바이러스를 자연 소멸시키기 위함입니다.

 

 

즉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곤지름 치료에 대한 임상 경험이 많은 산부인과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곤지름 예방주사

 

가다실9가 곤지름 예방

 

현대 사회에서는 성관계에 있어 상당히 개방적인 편입니다. 그만큼 성병 환자 수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가다실 9가를 미리 접종하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다실 9가를 접종하지 않아 곤지름이 걸린 경우 치료 이후에 가다실 9가를 접종할 경우 재발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