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회사 연봉 및 월급 정보

무역회사는 국가간에 서로 물건을 거래하는 일을 하는 회사로 각종 완제품 부터 재료에 들어가는 구성품까지 해외와의 교류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수출입절차를 위해 현지 바이어와의 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영어를 대부분 사용하며, 거래 국가에 따라 중국어, 일본어 등도 많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영어나 일본어 이외에도 아랍권 국가와 무역을 하는 회사도 있어 아랍어도 구사할 수 있다면 몸값이 올라가게 됩니다.

무역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국제 무역사 자격증이나 물류관리사 등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도 많은데 대부분의 회사의 실무와는 크게 상관이 없기 때문에 차라리 외국어 공부에 열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실무에 들어간다면 토익 점수 보다 실제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대학 중에는 무역학과가 있는데 교과 과정 중에 경제학, 영어, 컴퓨터, 인터넷 등 실무 능력을 배울 수 있어 다른 학과에 비해 취업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무역회사의 취업에 뜻을 두고 있는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할만한 것이 바로 급여일텐데, 대기업을 제외한 일반 중소 무역회사에서 신입과 경력이 받는 실제 연봉 수준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역회사 연봉 [신입&경력]

무역회사 연봉은 신입 기준으로 2,200만원~2,500만원 (주5일, 퇴직름 별도) 정도로 형성되어 있고 경력으로 입사할 경우 2,600만원~3,0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무역회사에서 종사하는 분들이 모여 있는 카페에 나온 내용입니다.

직원을 뽑는데 적정 연봉에 대해 물어보고 있는데, 업무는 해외수입을 하며 공급업체를 발굴하고 출장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어학으로는 중국어와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데, 중국어를 더 강조하는 것을 보면 중국 업체와의 교류가 많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신입 부터 2~3년 정도의 경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답변으로 신입 연봉은 2,400만원에서 플러스/마이너스, 2~3년 정도의 경력자면 2,800만원 이상으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현직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답변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사가 비슷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실제 잡코리아에 직원 채용 공고를 내고 있는 무역회사를 알아보았습니다.

수입구매, 통관, 출고 및 사무 업무를 담당하는 영업부 인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자격으로는 초대졸 이상, 영어로 이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어야 하며 경험자 또는 무역 전공자는 우대한다고 합니다. 

주5일제이며 4대 보험과 연차, 퇴직연금을 제공하고 근무시간은 오전 9시 부터 저녁 6시까지 주 5일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급여조건으로 연봉 2,400만원을 기재하였습니다.

다음 회사를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기업은 원단을 무역하는 회사로 기업명은 마름복판입니다. 

수습 6개월을 적용하고 있으며 출근시간이 오전 8시인 만큼 퇴근 시간은 오후 5시로 근무시간은 동일합니다. 

월급은 18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책정하고 있으며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자격으로 두고 있습니다.

즉 경력과 능력에 따라 연봉 기준으로 2,160만원에서 3,000만원 까지의 범위를 두었네요. 

따라서 경력이 없는 초봉일 경우 월급 180만원이 책정될 수 있으며 경력이 있담녀 최대 250만원이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연봉 이외에 회사의 복지와 요즘 많이 중요시 되고 있는 워라벨(Work-Life balance) 등도 중요하니 입사하기에 앞서 해당 기업의 정보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기업의 분위기가 궁금하다면 "잡플래닛"을 참고하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