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석 제거 수술 비용 (복강경, 로봇)

쓸개인 담낭 또는 담관에 결석(돌)이 생기는 것을 담석이라고 합니다.

 

간에서 담즙이 분비되면서 음식물과 지방을 분해하면서 소화를 도와줍니다.

 

담즙에 어떤 성분(콜레스테롤, 빌리루빈 등)이 담낭 또는 남관에 쌓이게 되면 천천히 돌처럼 굳어지게 되어 담석이 됩니다.

 

평소 육류, 튀김과 같이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 탄수화물 등을 자주 섭취하는 분들과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담석증 진료 환자가 50대 이상이 70%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예전부터 서구화된 식습관, 운동부족,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20~40대 콜레스테롤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는 나이가 들수록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무조건 담석증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때 각종 부정적인 질환이 찾아올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평소 본인 또는 가족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면 이번 기회에 관리에 신경 써 수치를 줄여보길 바랍니다.

 

 

 

담석증에 진단을 받는다고 무조건 수술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담낭 제거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 돌 크기가 3cm 이상인 경우
  • 담남혹(용종)이 1cm dltkddls ruddn

 

돌이 크고 용종이 함께 있을 경우 최악의 경우 담낭암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담도염과 췌장염과 같은 합병증도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담낭 제거 수술 비용

 

담석증을 일반적인 수술 방법은 복강경 담낭절세술입니다.

 

배에 1~2cm의 작은 구명을 1~3개 정도 뚫은 다음 카메라와 수술도구를 넣어 담석이 있는 담남을 찾고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과거와 가은 개복수술은 거의 하지 않으며 최근에는 복강경보다 더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로봇수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담석증 진단을 받고 담당 제거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면 대부분이 수술에 대한 통증과 더불어 수술비가 많이 나오지 않을지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습니다.

 

병원비는 병원의 종류(전문병원, 준종합병원, 종합병원, 대학병원)에 따라 금액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담낭 절제술(담석 수술) 비용

 

 

담석 제거 수술로 복강경으로 진행되는 경우 수술 비용은 120~160만 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로봇 담석 수술의 경우 550만 원 정도의 수술비용이 발생합니다.

 

앞서 병원 종류에 따라 수술비가 달라진다고 했는데 로봇수술의 경우 대학병원에서는 700만~1,00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즉 일반 병원이 대학병원 대비 70~80% 정도 적은 비용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담석 제거 수술비 후기

 

병원마다 비용에 대해 각각 다르게 적용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위의 안내했던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추가 검사하는 것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해도 치료 금액이 지나치게 많이 나올 경우 다른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1 수술 비용이 너무 높아 고민

 

 

담석 제거 수술비용으로 450~500만 원의 치료비가 나왔다고 하는 분이 있습니다. 로봇수술인 경우에는 적절한 비용이라 볼 수 있으나 복강경 수술일 경우에는 상당히 비싸게 나온 금액입니다.

 

 

#2 담석 제거 복강경 수술 가격

 

 

다른 분 후기를 보면 3박 4일 입원에 복강경 수술 치료비가 130만 원이 들었으며, 사전 검사비 항목으로 30만원이 들었으니 최종적으로 160만 원의 수술비가 나왔다고 보면 됩니다.

 

#3 담석 제거 로봇 수술비

 

 

위의 후기는 로봇수술을 받은 경우며 2박 3일 입원 치료를 통해 책정된 비용은 600만 원 초반입니다.

 

분당 차병원만 해도 제법 큰 병원이고 분당에서 가장 잘 알려진 병원 중에 하나입니다.

 

수술을 잘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수술비가 너무 크게 책정된다면 다른 병원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