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입출금 알림 서비스 무료 이용
- 톡톡/생활정보
- 2020. 3. 27. 20:16
통장에서의 입출금이 잦은 경우 매번 인터넷뱅킹이나 은행의 어플을 통해 입금 또는 출금을 매번 확인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하고 있어 보통예금, 저축예금, 수익증권이나 신탁 그리고 환율까지 NH Bank를 이용하고 있어 농협으로 부터 받아야 하는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래 내용을 알려주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농협에서도 UMS(입출금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신청을 하지 않은 분이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서비스에 가입하길 바랍니다.
UMS 는 통합메시지 서비스로 농협의 금융거래를 고객에게 알려주는 입출금 알림 서비스입니다.
일반 저축 통장 부터 당좌예금, 가계당좌예금, 기업자유예금, 외화입출식예금, 수익증권, 신탁, 국가별 환율에 대해 팩스, 휴대폰(SMS), 이메일, NH스마트알림 앱 PUSH를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UMS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요금
입출금 거래내역은 계좌별로 요금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팩스는 월 1,000원, 휴대폰은 월 정액제의 경우 900원, 건당 받을 경우 20원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용요금은 후취방식으로 매 월 10일에 출금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이 됩니다.
NH 자체 어플/앱을 통한 PUSH 알람 또는 이메일의 경우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NH스마트알림은 입출금 거래내역, 환율변동 내용, 타임라인 기능제공, SNS 공유기능, 공지사항, 이벤트 메시지가 모두 무료로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앱/어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설치하길 바랍니다.
입출금 알림 신청 방법
#1 인터넷뱅킹 가입방법
#2 스마트폰/핸드폰 가입방법
안드로이드 기반의 삼성 갤럭시 등의 휴대폰을 쓰는 분은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NH스마트알림' 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설치를 누르고 위의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도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3 ARS 고객센터 이용 방법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어플이 어려운 분은 농협 고객센터(1588-2100)을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