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수산시장 킹크랩 가격

서울에 대표적인 수산시장으로는 노량진수산시장, 강서농수산물시장, 가락시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노량진 수산시장은 서울시 동작구 노량진동에 위치한 서울 최대 수산물 도매시장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하철 1호선/9호선 노량진역 7번 출구에서 100m 떨어진 곳의 지하통로를 통해 갈 수 있습니다.


각종 신선한 수산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을 잘 모르고 갈 경우 바가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


바가지 상인들이 많이 줄었다고는 하나 보배드림 커뮤니티 등에 올라온 글에 의하면 아직까지 바가지로 인한 피해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바가지를 피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격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방문 후기의 평점이 좋은 업체를 찾아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산물 시장 대표적인 바가지 사기 행위


1. 구멍이 없는 대야를 사용해서 물 무게를 함께 책정

2. 손으로 살짝 저울을 누르는 킬로 수를 속이는 행위

3. 실제 구매한 수산물이 아닌 은근슬쩍 다른 수산물로 교체하는 행위


하지만 모두가 바가지를 씌우는 악덕 업체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좋은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더 많이 있습니다.


노량진수산시장에 방문 경험이 없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여 방문해보길 바랍니다. 고객 평점이 5점 만점에 4.8점 이상의 업체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래는 킹크랩, 대게, 랍스터 등 게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 및 가격입니다.



노량진수산시장 킹크랩 가격


#1 부안꽃게 (평점 4.9)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저녁 8시 까지 합니다. 다소 일찍 마감하니 방문 전에 영업시간을 참고바랍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부안꽃게는 살수율이 80% 이상인 A급/특대 블루 킹크랩을 1kg 당 70,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 부부전복 (평점 4.8)



오전 8시 부터 저녁 10시 까지 영업하고 있습니다.



킹크랩은 1키로에 73,000원 입니다.


대게 가격이 킹크랩 대비 저렴합니다. 1키로에 43,000원인데 평소 보다 저렴하네요.


#3 대원(평점 4.8)



주소지는 위의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전화도 있으니 이 포스팅을 쓴 날짜보다 한참 뒤라면 전화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A급 킹크랩은 1키로에 7만원, 러시아 대게는 A급 대가 1키로에 42,000원 입니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는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배달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배달은 퀵서비스, 고속버스화물, 택배 등이 있습니다.


킹크랩 살수율 등급 기준표



S등급은 살수율이 95% 이상인데 수산물 시장에서 거의 보기 어렵습니다. 수산물 시장에서 가장 많은 등급은 살수율이 80% 이상인 A등급입니다.


위의 살수율에 근거하여 등급이 맞지 않을 경우 환불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살수율이 틀리다고 100%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보상금액 ={매장에서 공지된 살수율)-(실제 살수율)} X 중량 X kg 당 가격



위의 사진을 보면 S등급은 거의 살이 거의 꽉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살수율을 따질 때는 관절 부위가 아닌 중간 부위를 잘라서 확인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관절 주위는 원래 살이 잘 차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