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구두 탠디(TANDY) 추천 - 평생 무상AS 수선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구두를 신을 일이 생깁니다.


특히 정장차림의 출근을 기본으로 하는 회사의 경우 운동화가 아닌 구두를 자주 신을 일이 있는데, 저 역시 운동화 보다는 구두를 많이 신게 됩니다.


점점 세상이 프리하게 변하더라도 기본 옷차림에서 상대방이 느낄 수 있는 또는 배려 받는다고 생각하는 느끼게 되는 매너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남성 구두 상당히 다양하게 있는데 그 중에서 오늘은 탠디(TANDY) 구두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또한 비교적 괜찮은 소재로 가성비로 유명한 브랜드도 소개해보겠습니다.



남성 구두 브랜드로는 탠디, 소다, 금강제화, 무크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30대, 40대 중에서 구두를 신는 일이 주 5일이라면 저가 브랜드를 사는 것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브랜드가 없는 경우 구두는 3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하고 중저가 브랜드는 5만원 내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탠디 구두를 좋아하는 이유


탠디(TANDY) 구두를 추천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소가죽 소재와 구두 깔창이 상당히 튼튼합니다. 이는 구두를 오래 신을 수 있는 기본 밑바탕이 됩니다. 저가 구두의 경우 디자인을 흉내는 내지만 원가 절감을 위해 부실한 소재로 구두를 제작하고 있어 구두를 신다보면 상대적으로 구두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두가 사람의 무게를 오래 버티지 못하는 것이죠.



똑같이 소가죽이라고 말하지만 내피와 외피 모두 질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구두를 일주일에 3회 정도 신고 있고, 외근도 종종해서 구두를 신는 시간이 많이 있습니다. 구두 굽이 빨리 닳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가죽과 밑창이 손상되는 것은 구두를 신고 활동하는데 큰 제약이 많습니다.



특히 밑창은 쿠션감입니다. 일반 구두는 쿠션감이 약해 발바닥이 보호 받는듯한 느낌이 없는데, TANDY는 밑창에도 신경을 써서 확실히 발바닥이 편안합니다.


두 번째는 바로 AS 정책인데 현재 탠디는 자주 수선하는 부분에 대해 무상수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탠디제품이 무상수선으로 제공하는 항목은 '천피, 뒷굽, 장식(일반/쇠장식 교화, 큐빅수선), 반도(늘림/줄임), 까래' 입니다.


타사의 경우 굽의 고무부분인 천피 교관 비용은 만원, 구두 굽도 만원입니다. 


구두 용어

1. 까래 : 다른 용어로는 깔판이라는 뜻입니다. 바닥에 까는 판으로 구두로는 깔창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키높이 구두의 경우 까래를 이용하여 높이를 올립니다.



2. 천피 : 구두가 땅바닥 지면과 가장 많이 다는 부분은 뒷굽입니다. 따라서 구두는 뒷굽을 보호하기 위해 천피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보통 뒷굽이 닳았다고 하면 이 천피가 닳았다고 하는겁니다. 적어도 3/4 정도까지 마모가 진행되었을 경우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두를 신다 보면 가장 많이 수선을 받는 것이 바로 천피와 까래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적어도 6개월 이내에 한 번은 교체를 하게 되는데, 탠디는 무상 교체가 가능하여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AS는 백화점이나 아울렛 등 탠디 매장에서 교환 요청을 하면 됩니다. 소요 시간은 대략 보름 정도가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탠디 구두만 3켤레가 있어서 보름 정도는 별다른 불편함 없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구두

사실 소재와 AS를 생각한다면 탠디가 가격 대비 좋은 구두입니다. 특히 구두의 경우 크게 디자인의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탠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5만원 내외의 구두가 많이 있지만 쇼핑몰을 잘 이용하면 백화점 제품을 8만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가격대 3만원~5만원


구두 디자인을 여러번 변경하고 구두 신을 일이 많지가 않다면 가격은 저렴하면서 고급스럽게 보이는 구두 브랜드가 있습니다. 생소한 브랜드일 수 있는데 바로 칸투칸입니다.



기성구두 같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었으면서 운동화, 로퍼 처럼 편안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39,8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브랜드가 유명하진 않지만 입소문으로 벌써 11차 까지 완판되었다고 합니다.


광고비를 절감하여 가격을 낮추면서 디자인과 편리성 모두 갖춘 구두가 많이 있어 두루 살펴 보면 마음에 드는 것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인터넷에서 칸투칸을 검색하면 됩니다. 특히 이제 막 사회활동을 하는 20대 남성에게 가격 대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