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 프로(pro) AS 받는 방법
- 톡톡/생활정보
- 2021. 9. 7. 23:53
기존에 KT&G 릴을 이용하던 중에 올해 초 글로 프로를 90% 할인 가격인 10,000원에 판매를 하면서 1대를 구매하였습니다.
배송비까지 무료로 보내주는데 내부에는 글로 본체뿐만 아니라 C타입 충전 세트까지 있었기 때문에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이렇게 할인 판매를 한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글로 및 neo 판매 부진과 신제품 출시입니다. 가격을 할인해서 재고를 소진하고 neo 판매를 높이는 효과와 함께 마케팅 효과가 있습니다.
릴은 기가 막히게 AS가 안되는 1년이 좀 지나는 시점에 더 이상 시동이 되지 않아 현재는 글로 프로가 메인이 되었습니다.
문제는 내가 운이 없는건지 모르겠는 데 사용한 지 3개월 정도가 지나자 고장이 났습니다. 급한 데로 온라인 사이트에서 글로를 3대 주문한 직장 동료에게 글로를 새로 받았는데, 이건 보름 정도만에 또 고장이 났습니다.
글로 프로 고장 증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글로 프로 충전 불량
글로 프로는 USB C타입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선을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는 후기를 서칭한 결과 고질병인 것 같았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의외로 많은 분들이 '글로 프로 충전 안됨, 글로 프로 충전 불량' 등의 문제로 고장이 났습니다. 충전 불량의 경우 여러 방법을 찾아봤지만 이를 일반인이 고치는 것은 무리일뿐더러 분해할 경우 AS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포기하였습니다.
#2 글로 프로 버튼 고장
2번째 기기의 불량은 히팅 버튼 불량이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살짝 들어가서 히팅이 되어야 하는데, 버튼이 아예 안쪽으로 들어가서 누를수가 없었습니다.
버튼을 빼보려고 많은 노력을 했으나 결국 실패하고 AS를 선택하였습니다.
※ 그 밖에 고장 증상
1. 글로 가열이 안됨
2. 좌우 깜빡임
글로 프로 리셋, 초기화?
릴을 사용하다가도 간혹 빨강 불이 들어오는 이상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는데, 이때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릴은 초기화 및 리셋이 되면서 다시 정상 작동하였습니다.
하지만 글로 프로의 경우 리셋이나 초기화 기능이 없습니다. 즉 문제가 생기면 사용자가 취할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릴 리셋 경험으로 글로 리셋 및 초기화를 시도 중이라면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글로 프로(PRO) AS 받기
#1 AS센터 찾기
보통 대부분의 사람이 본인에게 익숙한 것만 찾게 마련입니다. 저 역시 이미 글로를 수개월 이용하면서 neo에 적응하였기 때문에 아침 일찍 AS센터에 가서 교체를 하려고 AS센터를 검색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는 AS센터가 안나와있는데 사실 확인을 해보니 몇 개 안 되는 AS센터를 전부 정리했다고 합니다. 즉 오프라인 채널에서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편의점에서 구매를 생각했지만 쿠폰을 적용해서 할인을 받아도 5만원 정도 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도저히 이 정도 품질의 기계를 5만 원 주고 구매하는 것은 용납이 안됩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 70% 할인된 3만 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2 글로 프로 고객센터
GLO Pro를 AS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입니다. AS를 접수하면 택배 기사분이 새 제품을 가지고 오고 기존의 글로를 가져가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수하면 택배기사분이 방문하기 까지는 수도권 기준으로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 주의사항
AS접수를 할 때 소비자 과실인지 제품 이상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를 질문합니다. 보통 물어보는 질문은 물에 빠뜨린 적이 있는지와 떨어뜨리는 등 외부 충격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따라서 눈에 보이는 외상이 있을 경우 AS가 안될 수 있습니다.
▶ 글로 프로 AS 고객센터
고객센터 연락처 | 080-787-0910 |
글로 홈페이지 | 홈페이지 바로가기 |
홈페이지에 가면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하는 '글로 프로 슬림' 사전등록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사전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시크릿코드가 필요한데, 시크릿코드는 '슬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