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선유도 여객선터미널 배시간 및 요금

신선이 노닐던 섬이라는 군산 선유도는 수년 전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할 국내관광지 중 하나로 선별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선유도로 불리고 있지만 장자도, 대장도, 무녀도 등 각각의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해변길과 함께 각각의 섬을 다니기에 좋습니다. 

천연 해안사구로 모래가 가늘가늘한 해변인 명사십리 역시 선유도의 대표 절경입니다. 

따라서 군산 선유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이라면 최소 3박 이상으로 넉넉하게 일정을 잡는게 좋습니다. 

선유도 여객선터미널 주소는 "전라북도 군산시 소룡동 1668번지 연안여객터미널" 입니다. 

한림해운에서 선유도로 가는 승선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운항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2017년 9월과 10월 운항시간이며 11월 이후에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군산에서 선유도로 가는 방향입니다. 

하루에 2번 운항을 가는날도 있지만 대부분 1회 운항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선유도에서 군산으로 돌아오는 시간표입니다. 

마찬가지로 한달에 3번 토요일에 2번의 운항을 하고 있으나 대부분 오후 4시 한 번 운항하고 있으니 늦지 않게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10월에는 운항 시간이 변경됩니다. 

아마도 바다의 상황에 맞게 안전한 시간대로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선유도에서 군산으로 복귀하는 10월 여객선터미널의 배시간입니다. 

다음은 운행 요금입니다. 

고속선이냐 쾌속선이냐에 따라 가격 차이가 2~3천원 정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천천히 바다 경관을 즐기는 고속선으로 가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할인은 국가유공자 또는 장애인, 그리고 20명 이상의 단체일 경우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 기준 정액 요금이 15,300원이고 학생, 소인, 경로자에 따른 혜택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여객선을 탈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배를 타는 모든 사람들은 반드시 신분증을 제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성인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군인들 모두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가 필요하며 유아도 마찬가지로 건강보험증, 주민등록 등본 같이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있어야 승선 할 수 있습니다. 

선유도 뿐만 아니라 여객선을 타는 모든 사람은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군산 선유도 연안여객터미널 TEL : 063) 461-8000
한림해운 군산 홈페이지 : http://company.haewoon.co.kr/CompanySite/View.aspx?CompanyID=92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