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2구역 일반분양 [레이카운티]

올해 부산 정비사업 중에 최대 규모의 사업장인 부산시 연제구 거제2구역인 레이카운티의 일반분양가가 3.3㎡ 당 1,810만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는 부산 역대 최고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분양가 협상 마무리 됨에 따라 조합은 입주자모집공고를 내고 일반분양 일정에 착수할 계획에 있습니다.


거제레이카운티는 4,47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 단지로 삼성물산과 대림산업, HDC현대산업개발이 공동 시공을 맡게 되었습니다.


단일 단지 기준으로는 서울시 강동구의 둔촌주공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단지입니다.



참고로 부산에서 올해 상반기에 공급한 3.3㎡ 당 평균분양가는 1,391만원입니다. 거제2구역 레이카운티는 평균 보다 419만원이나 높습니다.


레이카운티와 맞붙어 있는 '쌍용더플레티넘 거제아시아드'와 같은 가격이며, 3,057만원으로 초고가의 분양을 했었던 해운대 엘시티나 소규모 단지 등을 제외하면 부산에서 가장 높은 분양가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가장 선호도가 높은 평수인 84㎡ 분양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전용면적 84㎡ 분양가 : 6억원 수준 전망


인근에 있는 거제센트럴자이 84㎡ 면적이 현재 7억원 중반대에 형성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시세 대비 분양가는 1억5,000만원 정도 저렴한 수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위치



거제2구역 레이카운티는 부산지하철 3호선 종합운동장역과 인접해 있습니다. (2단지가 가장 가깝습니다.)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이용시 월드컵대로 및 거제대로 진입이 용이하합니다. 



2022년 완공 예정인 만덕3터널과, 2024년 완공예정인 만덕~센텀대심도가 개통될 경우 부산 도심 및 전역으로의 이동이 보다 용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지 주변 인프라도 상당히 훌륭합니다. 홈플러스 아시아드점이 단지 인근에 있어 생활 편의성을 높일 수 있으며 대형병원인 부산의료원도 근접해 있습니다.


여기에 부산지방검찰청, 부산지방법원, 부산시청, 부산경찰청 등의 행정기관들이 단지와 밀접해 있습니다. 이는 즉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향후 아파트 가격 인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육환경 및 학군


거제2구역은 교통편 뿐만 아니라 학군 또한 상당히 뛰어납니다. 초등학교는 거제초등, 창신초등이 가깝고 중학교는  거제여중, 거성중이 인접해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우수한 명문학군인 동인고, 사직고, 사직여고 등도 근거리에 있습니다. 또한 사직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어 학원 이용도 편리합니다.


  • 초등학교 : 거제초, 창신초
  • 중학교 : 거제여중, 거성중
  • 고등학교 : 동인고, 사직고, 사직여고


커뮤니티


대단지가 가지는 큰 장점은 바로 커뮤니티 시설입니다. 레이카운티 역시 이에 걸맞게 커뮤니티 시설 조성이 잘 되어 있습니다.



  • 단지 내 수영장
  • 피트니스 GX룸
  • 사우나
  • 골프연습장
  • 어린이집 독서실, 작은 도서관, 공부방


이런 커뮤니티 구성은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 및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단지 설계



아파트는 지하3층에서 지상35층으로 총 34개동의 대규모 단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 세대 남측향 위주로 설계되어 일조량과 채광이 풍부하고 통풍 및 환기를 극대화 하였습니다. 


또한 단지 레벨차를 활용하여 데크형 설계를 하였으며 다양한 테마와 조경 등으로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일반분양 세대수 및 세부평형


총 4,470세대 중 일반분양 2,759세대입니다. 아파트 평형대는 '49A, 49B, 59A, 59B, 75A, 75B, 84A, 84B'로 인기가 많은 평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평수 별 일반분양 물량은 49㎡는 87세대, 59㎡는 611세대, 75㎡는 6세대, 84㎡는 2,055세대로 총 2,759세대입니다.


청약이 집중되는 평수는 59㎡와 84㎡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양일 및 입주 예정



입주예정일은 2023년 11월 예정에 있습니다. 하지만 분양공고는 현재 계속해서 연기가 되고 있습니다.


분양예정일은 9월로 되어 있으나 이 역시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당초에는 7월 분양으로 예정되어 있으나 인허가 과정에서 계속 연기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랜기간 준비한만큼 9월 중에는 모집 공고가 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