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 스펙 및 가격 예술이네요.

삼성전자가 2020년 0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Z플립을 공개하였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연결된 갤럭시폴드와 더불어 2번째 폴더블폰 입니다.


갤럭시Z플립은 접으면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은 사이즈이지만, 펼치면 큰 화면의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출시일은 14일로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서 출시한 갤럭시폴드의 경우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며 초기 물량이 순식간에 매진되어 중고가가 신품가 보다 높은 현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갤럭시폴드는 펼쳤을 때 화면비율이 4:3이라 넓은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영상 부분이 약간 잘리는게 아쉬운 부분이었다면 갤럭시Z플립은 21.9:9의 비율로 거의 영화관과 같은 사이즈로 동영상 및 영화, 드라마 감상에 보다 최적화 되었다는 평입니다.



갤럭시Z플립의 확정된 가격은 165만원입니다. 전작 갤럭시폴드의 가격이 220만원 이었던 가격에 비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같이 출시되는 S20 울트라 5G 가격이 159.5천원이라 이번에 스마트폰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은 둘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 스펙


먼저 디스플레이는 6.7인치 FHD+다이내믹 아몰레드를 사용했습니다. 펼쳤을 때 비율은 앞서 말한 것 처럼 21.9대9 입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1.1인치 슈퍼 아몰레드라고 하네요.


프로세서는 7nm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였으며, 메모리는 8GB RAM, 내장메모리는 256GB 입니다. (사양이 이 데스크탑 PC 보다도 괜찮네요.)



카메라 스펙으로는 전면이 초광각 1,000만 화소(F2.4), 후면은 1,200만 화소 광각(F1.8) 입니다. F는 조리개의 수치를 말하는 것으로 숫자가 작을수록 어두운 환경 속에서도 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갤럭시Z플립으로 촬영한 야경 사진입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DSLR 카메라와 견줘도 손색이 없는 수준까지 따라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20 울트라의 경우 가장 신경 쓴 부분이 카메라라고 합니다. 전면 카메라가 무려 1억800만 화소로 큰 화질 손상 없이 무려 100배줌까지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Z플립이 가장 크게 강조하는 부분 중에 하나로 사진을 찍을 때 위의 사진과 같이 책상 등에 세워두고 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셀카 또는 영상 통화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히 아프리카TV, 유튜버, 브이로그 등과 같은 1인 방송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 접은 상태에서는 1.1형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확인하면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이용하여 고화질의 셀피(셀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힌 상태에서 배터리 상태, 날짜, 시간을 볼 수 있고 전화나 문자나 카톡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접었을 때 크기는 가로가 73.6mm, 세로가 87.4mm의 크기입니다.


무게는 183g인데 갤럭시노트나 이전 버전인 갤럭시폴드 보다 30% 정도 가볍습니다.



색상은 미러 퍼플과 미러 블랙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만큼 삼성전자에서 파격적인 무료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1. 디스플레이 파손보험 1년 1회 한정 무료

2. 보호필름 무상 부착 1회

3. 방문 수리 서비스 1년 2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