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치원 가격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우리나라에서도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KPFA(한국 펫 사료협회)에 따르면 10명 중 3명은 반려동물과 함께 하고 있으며 약 444만 가구에서 총 660만 마리의 반려견을 키우는 것으로 추청 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반려견을 대상으로한 서비스 시설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애견카페,  애견호텔, 애견 유치원, 반려견 장례식입니다.

 

강아지는 더 이상 집에서 키우는 동물이라는 인식보다는 하나의 가족 구성원으로 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문제는 직장이나 사업으로 인해 자신의 반려견을 집에만 두고 있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애견 유치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애견 유치원에서는 마치 유치원생 아이를 대하는 것처럼 픽업 차로 등원과 하원을 해주기도 하며, 주인을 대신하여 산책이나 건강상태, 비용 등 8시간 동안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낯선 사람에게 크게 짖거나 낯선 공간을 두려워하는 반려견이 공공장소에서도 얌전히 있을 수 있도록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안 좋은 습관이 있는 경우에 훈련을 통해 습관을 개선시켜주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강아지 유치원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문제는 비용입니다.

 

 

강아지 유치원 가격

 

애견 유치원의 가격 구성은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에 따라 다르고 하루에 몇 시간을 이용하는지에 따라 구분됩니다.

 

당연히 강아지의 몸무게가 클수록 오랜 시간을 이용할수록 비용은 증가합니다. 또한 월 단위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할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애견 유치원 하루 일과

 

 

훈련사의 교육, 애견 미용 등이 들어가게 되면 당연히 비용도 증가하니 참고 바랍니다.

 

유치원을 이용하기 전에 예방 접종(종합백신, 컨넬 코프, 광견병) 확인서는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유치원마다 제공되는 서비스가 틀리고 책정하는 가격이 틀리기 때문에 이용료 또한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아래는 3개의 업체의 가격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1

 

 

#2

 

 

#3

 

 

비교 선택을 해야 하는 이유..

 

유치원 마다 가격 차이가 상당히 차이가 나기 떄문에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시간당으로는 3,000~5,000원 정도의 비용이 책정되어 있으며 월 단위로는 적게는 20~30만 원부터 많게는 100만 원 이상 소요되는 유치원도 있습니다.

 

 

실제로 방송에서는 강아지 유치원비로 하루에 10만 원 정도 들었는데, 이마저도 면접에 합격해야 가능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반려견이 혼자 있는 게 신경 쓰이고 걱정되는 분은 굳이 다수의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는 애견 유치원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애견 유치원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측면에서 비용 부담이 되지 않는 강아지 유치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같이 보면 유익한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