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주사의 효능, 부작용 후기

사람은 누구나 현재 나이보다 젊어 보이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또한 외모뿐만 아니라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건강까지 회복한다면 금상첨화입니다.

 

외모와 건강 두 가지를 잡기 위해 화장품이나 영양제 등을 많이 복용하는데, 그중 하나로 태반주사가 있습니다.

 

태반이란 태아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의 기본 물질을 저장해두는 것으로 각종 줄기세포 인자부터 비타민, 미네랄, 핵산, 아미노산, 면역물질 등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반주사의 효능

 

태반주사란 태반을 원료로 하여 호르몬과 혈액을 제거한 후에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하여 주사제로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청에서 정식으로 허가된 태반주사는 일본에서 수입한 '라이넥주'가 대표 제품입니다.

 

일본에서는 라이넥주를 간 기능 개선, 갱년기 장애 치료 목적으로 이용되었으며, 그 외에 아래와 같은 효능이 알려지면서 국내에도 수입되어 이용되고 있습니다.

 

 

  1. 항노화 작용
  2. 피부 미백
  3. 피부 보습
  4. 잔주름 개선
  5. 아토피성 피부염 완화
  6. 간 기능 개선
  7. 피로 해소
  8. 통증 개선 치료
  9. 갱년기 장애 치료
  10. 성기능 개선
  11. 탈모 방지
  12. 활성산소 제거 작용
  13. 기초대사 향상
  14. 생리불순 개선

 

 

태반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와 각종 성장인자들이 세포를 활성화해서 자연적으로 젊음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무기력증, 만성피로에도 효과적입니다.

 

세포분열이 활성화되면 자연스럽게 피부의 컨디션도 회복이 되어 피부 미백과 피부톤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태반은 호르몬을 정돈하여 생리불순과 갱년기 장애를 치료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 태반주사 효과 팩트체크

 

의료계에서는 태반주사가 피부미용과 피로개선, 관절염, 면역기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는 근거는 부족하다고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반면 태반주사를 시행하는 정형외과, 피부과, 영양 및 미용 클리닉에서는 태반주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효과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태반주사는 안티에이징 또는 영양소를 제공하는 효과로서 보는 것이 맞습니다. 성형 시술 또는 수술과 같이 직접적인 효과가 아니라 건강, 피로, 호르몬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간접적인 효과를 기대하는 정도로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태반주사 부작용

 

 

태반주사는 태반을 원료로 한 의약품이며 사전에 철저한 의학적 검사를 통해 위험 가능성이 없는 태반만을 원료로 이용하기 때문에 충분한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즉 성분 자체에서 주는 부작용보다는 체질에 따라 주사를 맞은 부위에 가려움증, 멍이 드는 경미한 정도의 부작용만 보고되고 있습니다. 멍이 든 경우에도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그리고 드물게 두통과 나른함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태반주사 가격

 

 

태반주사는 성분에 따라 주사 1회당 2~3만 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 멜스몬, 멜라스몬 태반주사 1 앰플 : 3만 원
  • 라이넥 태반주사 1 앰플 : 2만 원

 

보통 10회를 맞는 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총비용은 20~30만 원 정도를 생각하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