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협착증 시술비용

허리 협착증이란 척추관 협착증을 말하며 신경이 지나는 통로인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으로 주로 높은 연령층일수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초기에 관리하지 못할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악화됩니다.

 

허리 척추관 협착증이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허리 통증이 있어 허리 디스크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허리디스크는 디스크의 수핵이 탈출하면서 신경을 자극하는 것으로 앉아있거나 허리를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반면 허리 협착증은 서서 있거나 걸을 때 통증이 발생하며 허리를 앞으로 숙일 경우 통증이 완화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과 허리디스크 초기에는 시술이나 수술을 하지 않고 대부분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보존적 치료를 먼저 진행합니다.

 

▶ 허리 협착증 증상

 

  • 서있거나 걸을 때 허리 통증
  • 다리가 저리거나 당기는 증상
  • 밤에 특히 종아리 통증이 심해짐
  • 허리 통증이 있을 때 허리를 구부리면 증상 완화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해야 합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 방법이 결정되는데, 증상 초기에는 주사와 약물을 통해 치료를 시작합니다.

 

보존적 치료로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그다음에는 비수술 치료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수술을 검토하게 됩니다.

 

 

허리 협착증 시술비용

 

척추관 협착증을 치료하기 위한 비수술적 치료 방식으로는 '신경 유착박리술, 신경 풍선확장술, 내시경 레이저 시술'이 있습니다.

 

이 중 허리 협착증 시술로 많이 시행되는 치료 방식은 신경 풍선확장술이며, 치료 과정은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허리 협착증은 척추관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풍선을 이용해 척추관을 넓히고 약물을 투여하는 방식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시술이 잘 될 경우 상태가 호전되지만 병원 선택을 잘못할 경우 재발이 되거나 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병원 선택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술에 해당합니다.

 

허리 협착증 시술비용은 비급여에 해당되며 300~50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수술의 경우 500~1,000만 원 사이로 치료비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MRI가 포함된 가격으로 시술 또는 수술을 받는 척추가 몇 마디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허리 협착증으로 시술을 받은 분들의 후기를 봐도 300만 원에서 500만 원 이하로 치료비용을 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허리협착증 실비보험 적용

 

허리 협착증 시술은 입원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실손보험을 통해 최대 90%를 보험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허리와 관련된 유익한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