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 필러 부작용 4가지

나이가 들면 야속하게도 콜라겐 저하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특히 얼굴 부위 중에서 피부가 얇은 눈가는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면서 세월의 흔적을 남기게 됩니다.

 

눈가는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크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우리는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눈으로 시선이 가게 됩니다.

 

만약 눈 밑에 다크서클이 심하거나 눈 밑 꺼짐 현상이 나타날 경우 피곤하고 무기력하거나 실제 본인 나이보다 늙어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눈밑 필러가 있습니다.

 

눈밑필러 부작용

 

눈밑 꺼짐이 발생하는 이유

 

선천적으로 눈 밑 지방이 적은 경우에 나이와 상관없이 눈밑 꺼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노화에 의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눈 밑 지방층이 밑으로 처지면서 볼륨감이 꺼지게 되어 발생합니다.

 

그 외 기타 요인으로 평소 눈 밑을 자주 비비는 습관을 가진 경우 눈밑 꺼짐 증상은 더욱 빨리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밑 필러 시술

 

눈밑 필러가 인기가 많은 이유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시술시간도 10~20분 내외로 짧고 통증이 적기 때문입니다. 한 번 시술을 받으면 유지기간은 필러 종류에 따라 6~24개월 정도까지 유지됩니다.

 

또한 별도의 회복기간을 가질 필요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눈밑필러 시술전눈밑필러 시술후기
<눈 밑 필러 시술 전후 후기>

 

※ 주의사항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고 시술 직후에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운동과 뜨거운 열이 얼굴에 닿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하며 금주, 금연을 해야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특히 시술 당일의 경우 뜨거운 물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필러 시술 부위는 세게 건드리지 않아야 합니다. 눈 주위의 마사지나 압력은 한 달 정도는 피해야 합니다.

 

눈밑 필러 부작용

 

필러는 비수술적 방법이고 식약처에서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 쉽게 눈밑 필러를 선택하곤 합니다.

 

하지만 눈밑 필러는 얼굴 중 민감한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사전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눈밑 필러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밑필러 멍

 

  • 필러 시술 부위가 울퉁불퉁 해지는 증상
  • 양쪽 눈가가 비대칭 현상
  • 필러가 비치는 증상

 

이 중 멍이 발생하는 것은 일주일 정도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아닙니다.

 

그 외에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은 눈 밑 특성상 피부가 얇으면서 움직임이 많은데, 필러를 과도하게 주입하거나 진피층까지 필러를 주입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필러 시술 이후에 눈밑이 울퉁불퉁해지거나 비대칭이 생기는 것은 필러를 주입하는 단계에서 힘 조절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 눈밑 필러 부작용은 수술 직후에 나타나지 않다가 수개월이 지나고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앞서 설명한 부작용 또는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발견 즉시 개선할 수 있도록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눈밑 필러 시술을 받을 때는 의료진의 경험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시중에 비용적인 이벤트성 홍보를 보고 찾기 보다는 시술 후기나 만족도, 의료진의 경험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