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주름 없애는법 (대표 2가지)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피부에도 노화가 진행됩니다.

 

이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은 깊어지게 됩니다.

 

신체 부위 중에서는 얼굴의 피부가 노화와 외부 요인에 따라 가장 빠르게 변하게 됩니다.

 

얼굴 중에서는 눈가 주름은 노화에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부위입니다.

 

이에 따라 눈가 주름으로 나이를 가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눈가에 특히 주름이 잘 생기는 이유는 피지샘의 발달이 되지 않은 데다 피부가 얇고 연하기 때문입니다.

 

 

즉 쉽게 건조해지고 탄력 저하가 급격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주름이 빨리 나 타나게 될 수밖에 없으며, 한 번 자리 잡은 피부 주름은 자연적으로 되돌리기 어렵습니다.

 

눈가의 노화가 심해지면 눈 밑 지방이 처지고 주름이 깊어지게 되면서 인상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노화가 피부를 늙게하는 주요 요인이지만 요즘은 비교적 젊은 나이인 20대 후반에도 눈가 주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 실제로 눈가주름은 20대부터 시작합니다. 즉 20대부터 눈가의 주름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눈가 주름 없애는법

 

눈가에 주름이 이미 거울에 눈에 두드러지게 보인다면 민간요법으로 이를 없애는 것은 어렵다고 봐야 합니다.

 

주름 개선 목적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패치, 팩 등은 주름을 개선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주름이 더 생기지 않게 예방하는 수준에 불과합니다.

 

 

 
 

※ 피부 건강을 위해 콜라겐을 섭취하는 분도 있는데, 콜라겐을 먹어도 피부 골라겐으로 바로 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콜라겐 화장품을 발라도 각질세포를 뚫고 피부로 들어가지 못합니다.

 

즉 콜라겐으로도 유의미한 주름 개선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즉 원하는 효과를 보기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공해주지는 않습니다.

 

눈가에 있는 잔주름을 없애고 보다 젊어진 피부를 원하는 분들은 피부과 시술을 통해 주름을 없애는 방법이 좋습니다.

 

<주름 개선 시술>

 

 

#1 눈가 주름 리프팅

 

리프팅의 종류는 절개가 필요한 안면거상술, 실을 주입하는 실리프팅,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는 써마지 리프팅까지 다양합니다.

 

 

절개에 대한 거부감과 부담을 가지는 환자들은 대부분 레이저 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최근에 눈가 주름 전용 시술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시술 종류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 울쎄라
  2. 아이 써마지
  3. 악센트 프라임 튠 리프팅

 

피부과 시술 비용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2 보톡스

 

30~50대 연령층이 많이 하는 쁘띠 시술인 보톡스는 주름을 개선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젊어 보이게 하는데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보톡스는 주름 개선 시술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빠른 효과가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 주름의 경우 시술을 받고 3일 정도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6개월 정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비용 부담이 적어 적시에 보톡스를 한 번 더 맞으면 효과가 강하게 유지되니 참고 바랍니다.

 

 

▶ 눈가 주름 보톡스 가격 (1 부위 기준)

- 국산 : 4~6만 원

- 수입산 : 6~10만 원

 

 

피부와 관련하여 도움되는 글들..

 

2021.02.06 - [건강] - 입가 주름 없애는법 (연령, 피부 구분)

 

입가 주름 없애는법 (연령, 피부 구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것이 바로 입가주름입니다. 입가주름이 깊을수록 눈에 띄게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입가의 주름 때문에 고민하지만 지우는 게 생각보다 쉽

wikwoo.tistory.com

2021.01.22 - [톡톡/생활정보] - 팔자주름 보톡스 (효과, 가격, 후기)

 

팔자주름 보톡스 (효과, 가격, 후기)

얼굴에서 나이를 결정짓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얼굴 피부입니다. 그중에서 입가의 주름인 팔자주름이 깊게 자리 잡고 있다면 매끈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도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됩니다. 팔자주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