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없애는 민간요법 .. 잡티 제거까지!
- 건강
- 2021. 10. 23. 23:47
기미는 피부에 불규칙한 모양의 갈색 점을 말합니다. 주로 얼굴 부위에 많이 발생하며 좌우 대칭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의 진피층에 멜라닌이라는 성분의 피부의 색을 관장하는데, 멜라닌 색소가 표피 쪽으로 올라오게 되는 것을 기미가 생겼다고 말합니다.
특히 기미는 나이가 들수록 생기기 쉬운데, 이를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은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집에서 간단하게 기미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미 없애는 민간요법
나이가 들수록 기미와 잡티가 많이 생기는 이유는 사람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의 재생 능력이 저하되고 저장 능력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30대 부터는 피부관리에 신경 써야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되는 내용은 기미와 함께 잡티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기미는 한 번 생기게 되면 쉽게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아래 설명되는 민간요법은 집에서 기미를 제거하는 방법이지만 가시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 활용을 해야 합니다.
#1 천연 로션 만들기
※ 준비물
- 과산화수소 20방울
- 분유 2 스푼
- 글리세린 2방울
위의 재료를 준비해서 그릏에 넣고 섞어서 반죽처럼 만들어주면 됩니다. 이 반죽을 기미가 난 부위에 바른 후에 20분 정도 지나고 찬 물로 세안을 하면 됩니다.
#2 천연 필링 요법
※ 준비물
- 우리밀 밀가루 5스푼
- 누룩 또는 효모 1수푼
위의 재료를 섞고 기미가 난 부위에 두껍게 발라주면 됩니다. 이후 완전히 마른 후에 떼어내면 됩니다.
밀가루의 경우 그 자체로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효모는 효소가 많아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야채 활용
※ 준비물
- 무
- 가지
- 레몬
무를 씻은 후에 즙을 내고 아침저녁으로 기미가 난 부위에 세안 후 발라주면 수분을 유지해주고 미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지는 잘라내서 단면을 기미가 난 부위에 여러 번 문질러주면 됩니다.
레몬은 먹는 것과 팩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몬을 먹는 것과 레몬 팩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레몬팩을 하고 자외선에 노출할 경우 기미가 짙어질 수 있기 때문에 레몬팩을 할 때는 햇볕이 없고 자외선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
#4 기타 방법
그 외에 쌀뜨물(쌀뜨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쌀뜨물에는 피부 미백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1, B2, E, 수용성 비타민과 식물성 세라마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 미백과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쌀뜨물을 이용할 때 처음 씻은 물은 불순물이 섞여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버리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쌀뜨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바로 이용하기보다는 최소 12시간 지나고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