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흉터 제거 레이저 비용 및 효과

아무리 조심하면서 살아간다고 해도 일상에서 각종 사고들로 인해 크고 작은 상처들은 생기게 마련입니다. 꼭  교통사고와 넘어지는 사고가 아니더라도 각종 시술이나 수술로 인해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처에 의해 피부가 진피층까지 깊숙하게 손상될 경우 정상적으로 치유 과정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못하고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이 중 얼굴은 신체 부위 중에서 가장 노출이 많이 되기 때문에 조금만 생겨도 눈에 띄기 마련입니다.

 

요즘은 외모도 경쟁력이 되는 만큼 얼굴에 생긴 흉터가 스트레스 및 콤플렉스로 작용한다면 적극적인 흉터 치료가 요구됩니다.

 

 

특히 얼굴 여드름 흉터는 피부가 울퉁불퉁하고 매끄럽지 못하게 보여 깔끔하지 못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색소성 흉터와 다르게 깊게 파인 여드름 흉터는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미 깊게 자리 잡은 흉터는 피부과 또는 성형외과의 전문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얼굴 피부의 흉터를 제거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흉터 레이저입니다. 최근 피부과 및 성형외과에서 얼굴의 흉터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술하는 레이저는 '프락셀'과 'CO2(이산화탄소) 레이저'가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얼굴 흉터 제거 레이저

 

 

#1 프락셀 레이저

 

프락셀은 미세한 마크이로빔을 여드름 흉터나 넓어진 모공의 진피 깊이 조사하여 인위적으로 열 손상을 시켜 새로운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레이저 치료법입니다.

 

참고로 프락셀 레이저는 흉터 제거 외에도 피부톤을 개선하거나 주름 제거에도 효과적인 레이저 시술로 피부과에서 가장 많이 시행하고 있는 시술 중에 하나입니다.

 

▶ 프락셀 레이저에 효과적인 흉터

  • 여드름 흉터
  • 넓은 모공
  • 함몰 흉터
  • 비후성 흉터

 

<프락셀 시술 전후 사진>

 

 

 

#2 CO2(탄산가스) 레이저

 

CO2 레이저는 흉터 부위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흉터 조직을 제거하면서 정상 조직을 유도하는 방식의 시술입니다. 기존 박피 레이저 시술보다 안전하게 흉터를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시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흉터 제거는 프락셀이 선호되면서 점, 검버섯, 쥐젖 등을 제거하는데 오히려 더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얼굴 흉터 제거 레이저 비용

 

먼저 피부과에서 안내하고 있는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락셀 레이저 시술은 1회 당 저렴한 곳은 15~2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강남 성형외과 또는 피부과에서는 30만 원 내외로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얼굴 흉터의 경우 흉터 정도에 따라 3~4주 간격으로 5회 이상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총 5회의 시술을 한다고 가정하면 대략 총 1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얼굴 흉터를 제거하기 위해 레이저 시술을 1회만 받아도 유의미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원하는 만큼의 깔끔한 피부로 회복하기 위해서는 여러 차례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1회성이 아닌 3회 또는 5회 패키지나 얼굴 전체 흉터 제거 패키지 등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되는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