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냉동치료 비용 및 후기

사마귀는 HPV 바이러스에 의해 피부가 감염되면서 표피가 과다하게 증식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주로 손과 발 부위에 많이 발생하지만 '얼굴, 목, 몸통, 팔, 다리, 손톱 등' 신체 어느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발생한 사마귀는 발생하는 부위야 모양에 따라 여러 종류로 구분을 지을 수 있습니다.

 

보통 사마귀는 표면이 거칠고 각질이 두껍고 오돌토돌한 모양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옅은 갈색 또는 살색을 띠면서 납작한 모양을 하고 있는 편평 사마귀, 손바닥 또는 발바닥에 생기는 수족저 사마귀, 음부 사마귀와 콘딜로마가 있습니다.

 

 

초기에 사마귀가 작다고 가볍게 여겨 방치했다가는 점점 크기가 커지면서 피부 깊게 자리잡으면서 주변으로 번져 나가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사마귀는 전염성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단순 접촉만으로도 바이러스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에 있는 사마귀가 손으로 옮겨 가기도 하며, 가족 구성원이 수건이나 발매트를 같이 사용할 경우 가족 간 전염이 되기도 합니다.

 

반면 면역력이 좋은 사람들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감염이 되어도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단, 이후에 과로에 따른 체력 저하,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되면 사마귀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사마귀 종류별 사진

 

<족저 사마귀 사진>
<심상성 사마귀(보통 사마귀)>
<편평 사마귀 사진>

 

사마귀 냉동 치료

 

사마귀는 전염성이 강하고 재발이 잦기 때문에 약물 치료보다는 레이저 치료 또는 냉동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를 이용하여 사마귀가 발생한 부위를 도려내는 레이저 치료는 1~2회 정도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상처가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냉동치료는 레이저 치료 대비 치료 횟수는 증가하지만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사회생활을 하는 분들에게 선호받는 치료 방법입니다.

 

 
 

냉동 치료

 

사마귀 병변이 발생한 부위에 -196도의 액체 질소를 특수 스프레이 분사기를 이용하여 분사하는 방식의 치료법입니다. 사마귀 주변의 정상 조직 1~2mm 정도를 포함한 병변을 하얗게 얼려서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냉동치료는 보통 1~3주 간격으로 시행하며 사마귀가 부위당 5회 이상의 치료를 실시합니다.

 

 

사마귀 제거를 하기 위해서 냉동치료를 할 때는 마취주사를 맞지 않으며 시술 시간이 짧고 피도 나지 않습니다. 단점은 마취를 하지 않아 시술 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실제 시술을 받은 후기를 보면 욱신거리는 통증 정도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간혹 통증이 심한 분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하루나 이틀 정도면 완화됩니다.

 

냉동치료를 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이유는 치료 부위에 물이 닿아도 되며 피가 나지 않아 별도의 소독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점을 꼽자면 레이저 시술 대비 자주 해야 하는 것입니다.

 

 

냉동 치료 비용

 

사마귀 냉동 치료 비용은 '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 종합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치료 비용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보통 치료 비용은 사마귀 1개 당 15,000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마귀 냉동 치료 수술비>

 

 

같이 보면 도움되는 유익한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