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포진 연고 추천 (치료법 포함)

한포진은 손이나 발바닥, 손가락 옆쪽 부위에 아주 작은 물집이 잡히는 증상을 말합니다. 


물집이 잡히게 되면 보통 3주 정도 지속되며 심한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또한 물집이 마르게 되면 물집 부위에 비늘처럼 벗겨지게 되는데, 같은 부위에서 재발이 많습니다.


이런 한포진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많은 피부 증상과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알레르기 반응, 중금속 노출, 민감한 피부일 수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포진은 어느 연령대에서도 발생할 수 있지만 주로 40세 이전에 자주 발생합니다. 작은 물집 들이 모여 큰 물집의 형태로 합쳐지기도 하며 발진은 대칭적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부위에는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거나 손으로 긁을 경우 세균으로 인해 2차 감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포진은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가 자연치료가 쉽지 않으며 재발이 많습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한포진을 의심해 보고 치료에 힘쓰길 바랍니다.



한포진 사진


<발바닥 한포진 사진>


<손바닥 한포진 사진>


<손가락 한포진 사진>


한포진 치료 방법


한포진 치료를 진행할 경우 일시적으로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재발이 쉽기 때문에 병원에서도 완치 보다도 증상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피부를 관리하는 방향에 초점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 한포진 전염성 ?


무좀과 다르게 타인에게 전염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한포진으로 인해 피부병변이 발생하고 물집이 터지면서 주변으로 피부병변이 확대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한포진 완치가 힘든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한포진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이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포진이 생기면 휴식을 충분히 취하면서 스트레스 환경을 피해야 하며, 피부 병변 부위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면서 치료를 합니다..


한포진 상태에 따라 광선치료, 습포제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한포진 예방법

  • 손을 씻은 후에는 물기를 잘 말려주어야 하며, 오랜 시간 씻지 않는게 좋습니다.
  • 스트레스를 피하고 과로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충분한 수면을 통해 컨디션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 피부에 자극적인 세제, 금속 물질, 약품 등이 닿지 않게 해야 합니다.


한포진 연고 추천


한포진으로 피부과를 찾아가면 가장 많이 추천해주는 연고로 베타베이트와 리도맥스입니다.


#1 베타베이트



습진성 질환 피부염에 사용되는 치료제로 대표적인 스테로이드 연고 입니다. 한포진에도 효과가 좋으며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악화되는 경우에는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손과 발의 피부는 몸에 비해 약히기 때문에 주로 손발에 생긴 한포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리도맥스



피부과에서 피부질환에 대한 처방으로 많이 추천하며 마찬가지로 스테로이드 성분의 연고입니다. 피부가 약한 손발 보다는 주로 한포진이 몸에 생겼을 때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