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임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임신은 자녀를 바라는 부부에게는 간절히 원하는 것이고 아직 자녀의 계획이 없는 분에게는 피하고 싶은 일입니다.


따라서 여성의 경우 임신과 관련된 월경 주기, 배란일, 가임기 등은 관계 전에 충분히 인지를 해야 임신과 관련된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또 피할 수 있습니다.


남녀가 관계를 가져도 100% 확률로 임신이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남자보다는 여성의 컨디션, 즉 가임기가 언제냐에 따라 임신 가능성의 확률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아래 내용을 살펴보고 임신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길 바랍니다.



먼저 가임기를 알기에 앞서 배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의 경우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배란일 같은 경우에는 뱃속에서 일어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임신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배란일을 미리 알기 위해 상당히 예민해지게 됩니다. 배란일 증상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그렇다면 가임기는 언제일까요?



가임기는 배란일 앞뒤에서 2~3일 정도를 말합니다. 별다른 도구 없이 주기계산법으로 따질 경우 생리시작 후 14일째가 되는 날의 앞뒤 전후 2~3일 정도가 가임기입니다.


즉 한 달 중에서 일주일 정도가 가임기가 됩니다.


가임기 임신 가능성


결혼을 하고 임신을 계획하는 부부들은 임신이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100% 성공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임기는 임신이 가능한 기간을 말합니다. 가임기 중에 부부관계를 할 경우 임신 성공 확률은 30% 이하입니다.


남녀가 임신을 계획하고 걸리는 시간은 3개월에는 57%, 6개월에는 72%, 1년에는 85%, 2년에는 93% 정도가 임신을 한다는 연구조사가 있습니다.


즉, 생각보다 임신 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만약 임신을 간절히 원하는 부부라면 가임기 중에서도 임신 확률이 가장 높은 날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표를 보면 배란일 기준으로 이틀 전부터 배란일 당일에 부부관계를 가질 때 임신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임신을 원한다면 이 기간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날짜의 임신확률은 30% 이상이 되며, 다른 날짜는 임신확률이 8% 까지 하락해서 임신 가능성이 매우 하락합니다.



※ 가임기 중 부부관계 횟 수는?


가임기 중에 관계 횟수가 많을수록 임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매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한 번 사정을 할 경우 정자의 양과 질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를 회복하는 시간이 2~3일 정도 걸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자의 컨디션을 고려할 때 2일 또는 3일 간격으로 부부관계를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반대로 아직 임신을 원치 않는 상황이라면 위의 날짜는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과 관련된 오해 2가지



#1 생리 기간 중 성관계를 하면 임신이 되지 않는다?


임신 가능성이 상당히 희박하다는 것이지 임신이 완전히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정자의 수명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입니다.




#2 한 달 중 임신은 언제라도 가능하다?


난자가 사라지면 다음 생리 주기까지는 임신이 되지 않습니다.


#3 남성의 쿠퍼액으로도 임신이 가능하다?


쿠퍼액에 정자가 일부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임신에 대해 우려를 하는 분들이 있지만, 의학계에서는 1% 미만으로 임신가능성은 사실상 거의 희박합니다.


#4 체외사정은 안전할까?

남성이 사정을 참을 때 새는 정자의 수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가임기에 체외사정을 해도 임신가능성은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