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센다 가격 및 부작용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 치료제 '삭센다 '가 국내 출시 2년 만에 2019년에 42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비만 치료제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이는 비만치료제 시장에서 무려 30%에 달하는 수치라고 합니다.


삭센다는 세계 최초이면서 유일하게 GLP-1 유사체 비만 치료 신약입니다. 


삭센다는 음식 섭취를 할 때 반응하는데, 신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분비되는 GLP-1과 무려 97%가 유사해서 포만감을 높이게 됩니다. 


포만감이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식욕을 조절하게 되면서 공복감을 줄여주고 동시에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음식 섭취를 줄여주면서 체중이 감소하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와 같이 먹는 방식이 아닌 주사 형태이며, 국내에서도 체중 감소 효과가 높다고 후기가 퍼지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20~30대 여성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에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도 식약처로부터 승인을 받아 안정성에 대해 충분히 검증이 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의료진들도 삭센다의 체중감소 효과와 더불어 장기 안전성, 심대사 위험요인 개선 효과 등이 인정 받으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식습관을 개선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만큼 사람에게 먹는 욕구인 식욕은 하루아침에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삭센다는 비록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지만 비만 치료를 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것과 같으며 안전하고 비교적 쉬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지면서 찾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삭센다 필요한 대상군


삭센다는 살빼는 주사가 아니라 '칼로리 저감 식이요법, 신체 활동 증대 보조제' 로 사용하는 비만치료제 용도로 나온 전문의약품 입니다.


따라서 삭센다가 필요한 대상군은 아래와 같습니다.


- 초기 체질량지수(BMI)가 30kg/㎡ 이상인 비만 환자


- 한 가지 이상 체중 관련 동반질환(이상혈당증이나 고혈압)이 있으면서 BMI가 27~30kg/㎡ 미만인 과체중 환자



※ BMI(체질량) 지수 = 몸무게(Kg) / [신장(m) X 신장(m) ]


삭센다펜을 쓰면 안되는 사람


- 임산부 또는 인신을 준비 중인 분

- 사용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수유부

- 만75세 이상 환자, 만 18세 미만 청소년

- 리라클루티드에 과민증이 있는 분

- 다발성내분비선종증 환자

- 당뇨병 치료제를 투여 받는 환자


삭센다 가격



삭센다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즉 약국에서 사용자가 임의로 구매가 불가능하며 의사가 환자의 상태를 보고 주사요법을 진행해도 괜찮다는 처방이 나온 후에 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삭센다를 맞으편 안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BMI 지수 등 몇 가지 문즌 등을 한 뒤에 바로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주사펜 1개에 12만~14만원 선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펜 1개 당 18mg의 주사액이 들어있으며 하루에 한 번 자신의 용량에 맞게 주사하면 됩니다. 


하루 최대 용량은 3mg 이며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0.6mg 부터 시작해서 내성이 생기면 1.2mg, 1.8mg 식으로 용량을 늘려가면 됩니다.


0.6mg 씩 주사를 할 경우 딱 한 달치 분량이 나오지만 제약사 측에서 제안하는 용량은 1주차에 0.6mg, 2주차에 1.2mg, 3주차에 1.8mg, 4주차에 2.4mg, 5주차 이후 3mg 용량으로 17일 정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삭센다 부작용


먼저 신체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전혀 없을 수 있으며, 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삭센다 부작용으로 알려진 이상반응은 메스꺼움과 구토, 변비, 설사 등입니다.


그 외에 임상실험에서 비교적 드물게 발생한 부작용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내용을 보면 비교적 10명 중 한 명이상 발생하는 이상증상은 구토와 설사, 변비 정도가 있으며, 그 다음 빈도로 이어지는 부작용은 저혈당, 불면증, 현기증, 미각이상, 소화불량, 담석증, 무력증 등이 있습니다.


신체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위식도역류질환, 위염, 담석증, 급성신부전 등이 오면 주사 맞는 것을 중단하고 반드시 의사와 상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센다 사용법


  1. 1일 1회 식사와 상관없이 일정한 시간에 복부, 대퇴부, 상완부에 피하 주사를 합니다.
  2. 0.6mg를 시작으로 1주일 간격으로 0.6mg 씩 단계적으로 용량을 늘려서 투하합니다.
  3. 3.0mg 용량으로 12주간 투여한 후에 초기 체중의 5% 이상이 감량되지 않는 경우는 치료를 즉시 중단하고 의사의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4. 감염 위험이 있기 떄문에 주사시에는 항상 새로운 주사침을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