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단점 및 부작용은 없을까?

매일 안경을 착용하면 불편함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시력이 상당히 안좋아 안경이 없으면 일상 생활이 불가능할 경우 안경 자체에 감사함을 느끼지만 어중간한 시력에서 수시로 안경을 착용했다가 벗었다가를 반복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오랜 안경 착용은 얼굴의 구조를 변경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시력교정술을 생각하면 대부분 라식과 라섹을 생각하는데 최근에 각광받는 교정술로는 '스마일라식'이 있습니다.



라식, 라섹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린 스마일라섹은 수술 3~4시간 만에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또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1 라식과 장점과 단점


각막 상피를 포함한 각막 실질층을 24mm 절개하고 시력을 교정한 후에 원상태로 다시 덮는 형태입니다. 


수술하고 다음날이면 바로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많이 나오는 단점으로는 안구건조증 유발에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각막표면을 비교적 넓ㅇ느 범위로 절개한 뒤에 수술을 하기 때문입니다.



#2 라섹 장점과 단점


라섹은 라식처럼 각막을 절개 하지 않고 각막 표면을 제거한 후에 레이저를 통해 조사해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각막을 절개하지 않아 라식보다는 안전한 수술이지만 각막 상피를 회복하는데 수일이 필요하며 자칫 잘못했다가는 시력저하가 이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장점과 단점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라섹의 장점은 가져오면서 단점을 줄인 방식입니다.


각막을 2mm 정도의 최소 절개로 수술을 진행하여 통증이 거의 없으며 시력회복 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빠르면 3~4시간 후에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하루 정도는 쉬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막 절개를 최소한으로 하기 때문에 각막 두께를 충분히 남기게 되어 상당히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라식 대비 1/10 으로 각막을 절개합니다.)


주의사항!! 


병원에 내방했을 때 무조건 스마일라식을 추천하는 병원은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각 개인마다 각막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수술을 해야 하는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비용은 라식, 라섹 대비 상당히 비쌉니다.


라식, 라섹은 보통 50만원에서 100만원 사이에 수술 비용이 형성되어 있지만 스마일라식은 200만원~250만원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수술 비용이 단점입니다.


아래는 스마일라식을 받은 분들의 카페 후기 내용입니다. 대부분 스마일라식 후 긍정적인 효과를 봤다고 하지만 아래와 같이 부정적인 내용의 후기도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이후에 빛번짐으로 시력의 질적인 측면이 엄청 감소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은 이후에 특정 조건에서 사물이 갈라지듯 흐리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시각은 오감 중에서 가장 민감하면서 많은 일을 하기 때문에 시력에 문제가 생기면 상당히 불편함을 겪기 때문에 무작정 스마일라식이 좋다고 생각하여 수술을 받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받기전에 체크할 것



사람마다 눈 상태가 모두 다릅니다. 따라서 같은 수술이더라도 조금씩 다른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치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거짓후기가 많은 병원은 가려내야 하며 의사의 숙련도와 노하우에 따라 수술 결과가 큰 차이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이 몇 건의 수술을 진행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 의료기기가 업그레이드 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일부 의사들은 이 업그레이드 기기가 나오기 전까지 수술을 중단했다는 병원도 있습니다. 무작정 하기 보다는 경험치가 많고 양심있는 병원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