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동영상 저장하기 [PC&스마트폰]

트위터를 하다 보면 재미 있거나 좋은 정보가 가득한 영상이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트위터 동영상을 개인적으로 소장하여 저장하고 보관하고 싶을 때 아래 내용을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동영상을 저장하는 방법은 크게 PC와 스마트폰으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화질은 같습니다.

먼지 PC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 PC

PC로 저장하는 방법은 동영상이 있는 트위터의 주소에  단축어인 "gg"를 포함시켜 동영상을 다운하는 방법입니다. 이해가 어려운 분은 아래의 설명을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트위터 영상 우측 하단에 빨강박스 부분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목록창이 열리는데, 그 중에서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트위터 동영상의 주소가 복사가 됩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주소창을 열고 복사한 트윗 링크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붙여넣기 단축키는 "Ctrl + V"를 하면 됩니다.

붙여넣기를 했으면 위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링크의 맨 앞에 "gg"를 입력해줍니다. "gg"가 트위터 동영상 저장 단축어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붙여넣기를 완료했으면 엔터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영상을 다운 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모바일)로 다운 받기

트위터를 이용할 때 PC 보다는 모바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핸드폰 크롬을 열어서 진행할 수 있지만 다소 복잡한 것이 사실입니다.

핸드폰으로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앱(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앱스토어를 열어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그러면 "트위터 동영상 저장 2019"이라는 앱이 나옵니다. 무려 100만 이상 다운 받으며 검증되었으니 안심하고 이용해도 됩니다.

"TwiMate  다운로더 - Twitter 용"이라는 앱 역시 100만명 이상이 다운 받은 앱입니다. 

2가지 어플 모두 트위터 비디오 뿐만 아니라 GIF와 같은 사진을 다운로드 하고 저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앱으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