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e-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및 최저금리 받기

신한은행 주택자금대출 상품 중에 하나인 아낌e보금자리론은 대출실행일로부터 만기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되어 금리상승에 대한 리스크를 피할 수 있는 담보대출상품입니다.

최근 미국 금리 인상과 맞물려 국내 금리도 지속적으로 인상되는 가운데 변동금리대출을 받은 사람들의 이자 부담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변동금리는 기준금리가 인상되면 담보대출은 물론 신용대출 등 모두 인상되고 반대로 기준금리가 하락하면 이자가 하락하게 됩니다.

해당 상품은 혜택이 좋아서인지 일반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과 다르게 온라인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상조건이 된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혜택을 받기를 바랍니다.

신청 자격 기준

해당 상품은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으로 1주택자 또는 무주택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녀가 없는 부부의 경우 합산 연소득이 7천 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녀가 있으면 자녀수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1자녀는 연소득 8천 만원 이하, 2자녀는 9천 만원 이하, 3자녀 이상은 1억원 이하입니다.

담보주택에 1순위 근저당 설정이 되어야 하며 아파트 및 빌라 등의 주택 가격이 6억원 이하만 조건이 충족됩니다.

◆ 신청방법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 대출 >> 주택/전세자금 >> 아낌 e-보금자리론>>신청하기>>주택금융공사 홈피
2.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접속>>모기지론>>아낌e보금자리론>>아낌e보금자리론 신청

위의 조건이 충족된다면 다자녀가구는 주택가격의 70% 이내에서 최대 4억원 까지 가능하고 2자녀 미만은 최대 3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DTI, 대출구조, 소득추정에 의한 소득산정에 따라 LTV한도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금리안내

최저 금리는 연 2.38% 부터 가능하고 대출기간, 우대금리 적용 여부에 따라 차등 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으로 최장 30년 까지 가능하지만 기간이 늘어날수록 금리도 0.1%씩 인상이 됩니다.

◆ 최저금리 혜택 받기

신한은행은 아낌E-보금자리론에 대해 최고 0.92%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무보/장애인/다문화/다자녀인 분은 0.4% 인하가 되고 결혼 5년 이내의 신혼부부는 0.2% 인하 혜택이 부여됩니다.

또한 주택금융공사 보증 또는 연금 이용시는 0.1%, '안심주머니' 앱에서 금리할인 쿠폰을 발급 받으면 0.02% 할인이 됩니다.

상환 방법 및 중도상환해약금

상환방법은 원금분할상환, 원리금분할상황, 체증식분할상환의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대출비용

아낌e보금자리론은 대출금액이 5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인지세를 받고 있습니다.

인지세는 은행과 대출자가 각각 50%씩 부담합니다.


필요서류

대출신청시 필요서류는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추정소득자에 따라 다릅니다.

필요서류는 위의 사진을 참고바랍니다.

또한 아낌E보금자리론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되는 대출로 대출금액의 120%를 근저당권으로 설정하니 참고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