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안검 수술 회복기간 후기(1주일, 2주일, 한달)

얼굴에서 눈은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안타까운 것은 눈은 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되기 때문에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눈가에 주름이 생기고 눈꺼풀이 처지게 됩니다.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으로 상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한 안검하수의 문제를 개선하면서 미용적으로 눈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하게 보여 젊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처진 눈꺼풀이 제거되면서 자연스럽게 가려진 쌍꺼풀도 나타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 회복기간

 

40대가 넘어서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중력에 의해 눈꺼풀이 가라앉게 되어 상안검 수술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문제는 수술 후 회복기간입니다.

 

상안검 수술 회복기간

 

상안검 수술은 단기 수면마취를 한 후에 수술을 진행하며 대략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입원은 하지 않고 당일 퇴원을 하며 실밥 제거는 5일 이후에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말하는 회복기간은 일주일 후입니다.

 

문제는 병원에서 말하는 회복기간이 수술 후 부기가 빠져서 일상생활이 문제없이 가능한 시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수술 후 일주일은 큰 부기가 빠지는 시기며 2주까지는 작은 붓기가 여전히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붓기가 빠지는 정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체질에 따라 회복기간이 긴 경우도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 후기

 

위의 후기를 보면 상안검 수술 후 회복이 늦어 고민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을 받은 지 8일이 지났지만 한쪽 눈에는 피멍이 심하게 남아있어 회사에 출근하기 난처한 상황입니다.

 

 

직장을 다니던 중에 병원에서 말하는 회복기간 일주일을 듣고 연차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안대를 착용해야 할 정도로 멍과 붓기가 남아있다고 합니다.

 

상안검 수술 회복기간 후기

 

따라서 외부활동이나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다면 넉넉하게 회복기간을 한 달 정도로 잡는 것이 좋으며 적어도 2주 정도는 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부기까지 완전히 빠지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눈매가 되기까지는 4개월~6개월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상안검 수술 후기 사진

 

상안검 수술 전상안검 수술 2주일 경과상안검 수술 한 달 경과
<상안검 수술 후기>

 

 

가장 좌측이 수술 하기 전이며 중간은 수술 후 2주가 지난 모습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수술 후 한 달이 지난 사진으로 쌍꺼풀이 생기고 부기가 빠지면서 눈매가 젊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안검 수술 일주일 경과
<상안검 수술 후 일주일 경과>

 

위의 사진은 상안검 수술을 받은 지 일주일 되는 시점으로 눈가 주위에  멍이 아직 빠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일상생활을 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나 외부 활동을 통해 대인관계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상안검 수술 4개월 경과
<상안검 수술 후 4개월 경과>

 

 

상안검 및 하안검 수술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부기가 빠지면서 자연스러워지며 3개월이 되면 대부분이 수술한 흔적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자연스러우면서 매력적인 눈매로 남게 됩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2021.11.08 - [건강] - 처진 눈꺼풀 수술비용 (성형외과 vs 안과)

 

처진눈꺼풀 수술비용 (성형외과 vs 안과)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들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되는데, 특히 눈 부근은 가장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부위에 해당합니다. 노화로 인해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피부가 늘어지게

wikwoo.tistory.com

2021.08.15 - [건강] - 눈처짐 수술비용, 후기 알려드려요.

 

눈처짐 수술비용, 후기 알려드려요.

신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눈가 주위에 잘 나타나는 경향이 있는데, 눈꺼풀이 처지면서 주름이 생기거

wikwoo.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