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부작용 및 가격

최근에 어린이들이 스마트폰이나 동영상 시청이 잦아지면서 이르게 근시가 진행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근시가 발생하게 되면 20세 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시력을 교정해주기 위해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안경이 불편할 경우 렌즈를 착용하는데 렌즈는 관리를 잘 하지 못하면 안구건조증 또는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 의학기술로도 근시를 치료할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차선책은 근시의 진행을 억제하는 것입니다. 근시 억제에 사용하는 것이 바로 드림렌즈입니다.



드림렌즈는 시력교정 효과를 가지면서 근시를 억제해주는 특수 콘택트렌즈 입니다. 재질은 하드렌즈와 동일하지만 착용하고 있는 동안에만 시력이 개선되는 일반 하드렌즈와 다르게 드림렌즈는 착용하고 잠든 후 아침에 빼면 시력이 교정이 됩니다.


한 번 시력이 교정이 되면 일정 기간 유지가 됩니다.


시력이 교정되는 이유는 자는 동안에 각막을 눌러주면서 각막이 평평해지게 되는데 눌린 각막이 일정기간 유지가 되면서 시력이 좋아지는 효과를 보게 됩니다.



※ 드림렌즈 착용 연령 및 대상


유치원 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가능하지만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시력을 교정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6세 부터 전연령 (6세 미만은 착용 및 관리가 어려워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 라식, 라섹 수술의 부작용이 걱정되는 성인

- 근시로 인해 한쪽 눈의 시력만 나쁜 사람

- 라식, 라섹 이후에 시력이 좋지 않아 다시 교정이 필요한 사람


성인의 경우 근시가 진행되는 것은 억제하기 어렵지만 시력교정 효과는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드림렌즈 착용 효과


드림렌즈의 효과는 시력교정과 근시 진행 억제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에 있으면서 막 근시가 진행되는 초등학생 부터 중학생 초반 학생들에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근시를 그냥 방치하게 될 경우 고도근시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드림렌즈 부작용은?


드림렌즈는 활동하는 시간에 착용하는 일반 렌즈와 다르게 자는 시간에 착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부분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렌즈가 잘 맞지 않으면 교정시력이 제대로 나오지 않게 되며 눈의 통증과 함께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안과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은 렌즈만 처방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렌즈를 끼고 빼는 과정에서 손은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만약 렌즈를 제대로 세척하지 않거나 소독하지 않으면 세균에 의한 결막염이나 각막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드림렌즈의 부작용이 아닌 렌즈 자체의 단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드림렌즈 수명 & 가격


안과 의사들이 권장하는 드림렌즈의 사용기간은 통상적으로 2년 정도이지만 렌즈의 관리를 잘 한다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관리를 잘 할 경우 길게는 3년에서 4년 정도까지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드림렌즈는 방문처에 따라 가격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양쪽 합쳐서 90만원에서 12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