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수술 비용, 가격 미리 확인하세요.

어느 순간 가까운 곳이 잘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를 '노안'이라 합니다. 눈이 좋거나 나빠서 안경을 쓰건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노안이 찾아오게 됩니다.

 

보통 노안은 중년층 이상에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젊은층에게도 노안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참 일할 시기에 노안이 찾아오게 되면 돋보기 없이는 서류나 계산서가 잘 보이지 않아 업무에 방해가 되며, 식당 메뉴판도 잘 보이지 않아 일상생활이 상당히 불편해집니다.

 

 

과거에는 노안 증세가 찾아오면 돋보기를 맞추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요즘은 의학 기술의 발달로 수술을 통해 회복하려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노안 수술 종류

 

 

#1 레이저 노안수술

 

레이저 노안수술은 각막을 레이저를 이용하여 깎아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 방식으로 백내장이 없는 40, 50대 젊은 노안환자들에게 유용합니다.

 

#2 특수렌즈 노안수술

 

안구에서 노화된 수정체를 제거한 후에 노안교정용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수술 방식으로 백내장과 노안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어 최근 가장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습니다.

 

 

노안 수술 비용

 

노안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안과를 확인한 결과 노안 수술 가격은 백내장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평균적으로 200~4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백내장이 있을 경우 600~800만 원 정도까지 수술 비용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병원마다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최소 3군데 정도는 방문해서 상담과 치료 비용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노안 수술은 한 번 진행하면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단순 안과가 아닌 노안을 전문으로 치료하고 있으며 최첨단 의료장비,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피하고 후회하지 않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노안 수술 실손보험 적용 여부

 

단순 노안 수술의 경우 실손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실비보험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백내장'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즉 백내장 코드가 있는지 여부에 따라 보험금 수령 여부가 결정됩니다.

 

 

백내장이 있으면 수술 가격이 상승하지만 실손보험의 혜택을 받으면 치료비를 돌려받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사실상 없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