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 검사 비용

만성 염증은 스트레스와 마찬가지로 만병의 씨앗입니다.

 

아주 작은 염증이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퍼지기 때문에 염증은 신체에 광범위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만성염증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습니다.

 

다만 쉬어도 피곤하고 기력이 없다가 염증이 생긴 부위가 천천히 망가지기 시작하면서 병적이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염증이 뇌에 쌓이게 되면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유발하고 혈관에 쌓이게 되면 혈관을 좁아지게 만듭니다.

 

우리가 아는 아토피나 건선, 크론병, 류머티즘 질환도 염증성 질환에 해당합니다.

 

 

염증 수치는 혈액 속에 들어있는 염증(CRP) 상태를 알려주는 수치로 주로 혈액검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염증 수치 정상 범위는 5~10mg/l (0.5~1.0mg/dl)입니다.

 

정상인 경우 CRP가 검출되지 않거나 1mg/dl 이하로 검출됩니다.

 

염증 수치는 일시적으로 높게 나올 수 있으며 꼭 수치가 높다고 특정 질병을 꼬집어 진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우리가 염증 수치를 검사해야 하는 이유는 만성 여부와 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염증 수치 검사 결과>

 

위의 검사 결과를 보면 CRP가 55.7로 정상 수치보다 5배나 넘게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치가 높은 경우 cd4, cd8 등 면역검사 등을 추가로 받아야 합니다.

 

염증 수치 검사 비용

 

급성 염증은 일시적으로 우리 몸에 세균 또는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이를 방어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부분 3~4주 이내에 회복됩니다.

 

반면 만성염증은 수년 이상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염증 수치가 높은 분들은 염증을 낮추려는 노력을 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내 몸의 염증 수치를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몸에 염증 없애는 방법 5가지

우리 몸에 세균 또는 바이러스가 침투할 경우 이에 대한 면역 반응으로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염증은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는 급성 염증과 지속적으로 반복해서 생기는 만성염

wikwoo.tistory.com

 

 

염증 수치 검사는 주로 혈액 검사를 통해 진행합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혈액을 통해 수많은 질병 유무와 신체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처음에는 다른 검사와 같이 시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염증 수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검사를 같이 진행할 경우 일반 내과 기준으로 검사 가격은 35,000원 내외가 됩니다. 그 이후 염증 수치만 검사를 할 경우 1만 원 이내에 검사비가 나옵니다.

 

염증 수치만 검사를 원할 경우 다른 검사까지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병원에 따라 몇원원도 안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 되는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