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주름 없애는 운동 (가장 쉬움)

얼굴이 아무리 관리가 잘되어도 목주름이 깊을 경우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또한 얼굴의 경우 화장을 하거나 피부를 개선하는 시술을 통해 나이를 숨길 수 있지만 깊게 파인 가로 목주름은 숨기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목주름은 좀처럼 숨기기 어려운 '나이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중장년의 연예인을 볼 경우 피부는 매끈하지만 미처 숨기지 못한 목주름을 통해 나이를 가늠해 보기도 합니다.

 

목 주변의 피부는 얼굴보다 더 예민하면서 얇고 움직임이 많아 주름이 생기기 쉽고 피부가 약해 햇빛과 온도, 생활습관 등의 요인에 의해서도 더 쉽게 생기게 됩니다.

 

 

목주름 종류

 

목주름이라고 다 같은 목주름이 아닙니다. 목에 가로로 생기는 주름은 선천적으로 생기는 것으로 평생 없어지지 않는 본인 피부의 특징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목주름은 목 앞쪽 부위에 세로 밴드로 생기게 됩니다.

 

 
 

※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선천적이거나 잘못된 생활습관입니다.

 

 

목주름 없애는 운동

 

목주름을 없애는 운동은 목 부위에 가볍게 생긴 주름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이미 진하게 패인 목주름은 운동으로 개선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목주름을 없애는 운동 요법은 예방 또는 가벼운 목주름을 개선하는 정도에서 기대하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목 스트레칭

 

목을 상하좌우 그리고 뒤로 젖히고 당기면서 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좌우 앞 뒤로 목을 천천히 늘린 다음 3~5초 정도 유지하거나 손으로 살짝 당겨주면 됩니다.

 

 

목을 상하좌우로 젖힌 상태에서 손을 이용해서 주름 부위를 가볍게 쓸어 올려주거나 당겨주는 방식을 하루에 5분간 10회 정도 반복적으로 할 경우 목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추천하는 목 운동은 패스하면 됩니다.

 

※ 목주름 최대 적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필수입니다. 자외선은 이 두 가지 성분을 파괴하고 멜라닌 세포를 증가하며 기미와 잡티, 주근깨의 원인이 됩니다.

 

목 피부 역시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수록 빨리 늙기 때문에 자외선 노출을 피하거나 썬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확실하게 없애는 방법

 

목주름을 없애는 운동은 이미 깊게 자리 잡은 목주름을 제거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각종 민간요법이나 필러, 레이저로는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선천적으로 생긴 목주름을 위의 방법으로 개선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대안으로 '목 거상술'이 있습니다.

 

목 거상술은 목주름 수술의 일종으로 목 근육을 당기고 조이면서 목 피부층을 수직으로 끌어 당여서 목주름을 턱밑과 목 경계 사이로 숨겨주는 수술 방식입니다.

 

목 거상수을 통해 굵고 깊은 주름도 흐릿하게 할 수 있고 개수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목 피부가 한층 더 깨끗해지면서 동안으로 보이게 됩니다.

 

 
 

※ 목 거상술 후 회복기간

목주름을 개선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수술인 만큼 회복기간이 길다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절개 부위와 목 주위에 부기와 멍이 발생하는데 약 3일간 지속됩니다.

 

일상생활은 수술 후 1주일이 경과해야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은 일주일 정도의 연차 또는 휴가가 필요합니다.

 

또한 최소 한 달 정도는 절개 부위와 목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각별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