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트 교체 비용 (현대, 기아, 쉐보레, 쌍용, 삼성)

자동차에 대한 만족도는 차량의 성능뿐만 아니라 외관과 더불어 실내 인테리어도 크게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중 실내에서 가장 많은 범위를 차지고 있는 시트의 컨디션과 색상은 전체의 인테리어 분위기를 결정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자동차 시트를 선택할 때 거의 90% 이상이 관리가 편리한 검은색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자 베이지, 카멜, 브라운, 카키, 코튼베이지, 바닐라 등 다양한 색상의 시트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미 검정색으로 시트를 선택한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시트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또한 운전석 시트의 경우 사용량이 많은 만큼 가죽이 손상되거나 찢기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때는 운전석 1열만 교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항상 그럿듯 문제는 비용이지만 차량을 몇 년 더 이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가격 대비 교체할만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차량 시트를 교체하는 가격은 가죽등급과 자동차 크기, 시트의 기능 등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자동차 시트 교체 비용

 

자동차 관련 튜닝 관련 비용은 업체에서 공개를 잘하지 않는 편입니다. 아래 내용은 서울 광진구 소재의 메이저 카시트(MAJORCAR)에서 투명하게 오픈한 가격표입니다.

 

업체마다 시공방식, 재질 등에 따라 가격은 다를 수 있으나 아래 범주에서 크게 차이나지 않으니 참고 차원에서 확인하길 바랍니다.

 

#1 준중형

 

1. 현대 - 아반테, 벨로스터, i30, 베르나, 엑센트, 클릭

2. 기아 - 모닝, 프라이드, 레이, 포르테, K3, 쏘울, 스펙트라, 세라토

3. 쉐보레/대우 - 마티즈, 스파크, 라세티, 젠트라, 트랙스

4. 쌍용 - 티블리

5. 삼성 - SM3, QM3

 

 

#2 중형

 

1. 현대 - 소나타, i40, 갤로퍼, 싼타페, 테라칸, 투싼, 투스카니, 제네시스 쿠페

2. 기아 - K5, 로체, 스포티지, 카렌스, 쏘렌토

3. 쉐보레/대우 - 말리부, 올란도, 토스카

4. 삼성 - 구 SM5, 뉴 SM5, SM6

 

 

#3 SUV/세단

 

베라크루스, 그랜져(XG, TG, HG, IG), 뉴하비, K7, 알페온, 캡티바, 임팔라, QM5, 올 뉴 SM7

 

 

#4 승합차

 

더보기

그랜드 카니발 11인승, 그랜드 스타렉스 11인승, 코란도 투리스모 11인승, 올 뉴 카니발 9인승, 로디우스 11인승, 그랜드 카니발 11인승

 

 

뉴 카니발 9인승, 트라제 XG, 그랜드 스타렉스 12인승

 

 

 
 

※ 기존 시트의 옵션을 그대로 활용 가능합니다. 시트에 적용되어 있는 '통풍, 열선, 안마' 등의 옵션이 그대로 적용되어 시트 교체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자동차 시트 가죽 종류

 

 

일반형은 인조 가족으로 파랑, 밤색, 흰색이 있습니다. 나파 인조가죽부터 다양한 색상의 시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가죽은 나파 인조가죽과 국내산 천연가죽입니다.

 

시공사진

 

 

그 외 업체 추천

 

 

수도권에서 차량 시트 교체로 가성비로 유명한 업체는 '두영시트'이며, 완성도로 유명한 업체는 '선우시트'입니다.

 

차량 연식이 얼마 안 되는 고급차량이라면 선우시트 업체를 이용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족할만한 업체를 원하면 두영시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투명하게 가격을 오픈하고 있는 메이저카 업체도 천연가죽 시공으로 경험치가 많은 업체니 상담 후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