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 빼는법 (가장 쉬운 방법 3가지)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지만 유독 얼굴살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람은 해가 갈수록 노화로 인해 볼살과 턱살의 탄력 저하로 처치기 때문에 얼굴이 더 커 보이게 됩니다.

 

얼굴이 크면 상대적으로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됩니다. 또한 신체 대비 얼굴이 클 경우 비대해 보이는 경향이 있으며, 얼굴이 작은 경우 몸도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신체 부위와 다르게 옷으로 가릴 수가 없기 때문에 얼굴에 살이 많으면 유난히 신경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의 얼굴 보다 더 작아지게 만들어 동안과 매력적인 크기로 바꾸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실행해보길 바랍니다.

 

 

얼굴이 커보이는 이유

 

원래 얼굴의 골격이 큰 경우가 아니라면 볼과 턱 주변에 지방이 많을수록 얼굴이 커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에 피부 노화가 진행되면서 나잇살이 생기고 근육은 줄어들면서 그 자리에 지방이 채워지고 살이 늘어지게 됩니다.

 

즉 얼굴에 살이 많아지면서 얼굴이 더 커 보이는 원인이 됩니다.

 

 

얼굴살 빼는법

 

#1 식단 변경

 

아무리 운동을 많이 해도 식단이 평소와 다를 바 없다면 얼굴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 때마다 식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 피해야 하는 음식

1. 소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2.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평소에 짠 음식을 먹으면 얼굴살을 빼는 게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짠 음식을 먹으면 신체에 나트륨 함량이 증가하게 되어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또한 짠 음식의 경우 칼로리가 높아 체지방을 태우기 어렵고 살을 찌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설탕도 비슷한 이유입니다.)

 

참고로 패스트푸드 음식은 소금이 잔뜩 들어가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첫 번째 음식입니다. 얼굴살을 빼고 싶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채소, 과일을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양상추, 토마토 등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2 생활습관 개선

 

물은 신체의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하루에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얼굴살을 빼고 건강도 좋아집니다.

 

 

▶ 물은 하루 2리터 정도를 마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얼굴살을 빼고 싶다면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사람은 피로가 회복되지 않을 경우 몸이 붓고 얼굴의 근육이 처지게 됩니다. 즉 얼굴이 커 보이게 되는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 적정 수면 시간은 7~8시간이며, 정해진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3 얼굴 운동


가장 쉬운 운동은 풍선 풀기입니다. 풍선을 부는 과정에서 뺨의 근육이 자극되어 탄력이 생기게 됩니다. 풍선 불기를 하루에 10회 정도 일주일 정도 반복하면 얼굴살이 빠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당장 풍선이 없다면 심호흡을 통해 뺨을 볼록하게 부풀렸다가 잠시 유지하고 풀어줍니다. 하루에 몇 번씩 이러한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두 번째는 껌을 씹는 방법입니다. 하루에 2번 정도 20분 내외로 껌을 씹을 경우 얼굴 운동이 되어 칼로리가 소모됩니다. 

 

영구적인 효과 보기

 

앞서 설명한 3가지 방법으로도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얼굴살을 빼고자 무리한 식단 조절과 운동을 할 경우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노화현상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살을 빼는 과정에서 다른 신체 부위까지 살이 빠져 고민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시술입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지방분해와 함께 탄력 개선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한 방법으로는 '레이저 미세지방흡입술'이 있습니다.

 

<얼굴 레이저 지방흡입 전후 후기>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