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문신 부작용, 시술 전 꼭 확인하세요.

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 탈모약 또는 모발이식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탈모약은 효과가 있을지 확신할 수 없으며 모발이식 역시 비용적인 측면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탈모의 범위가 클 경우 모발이식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럴 때 두피 문신은 탈모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smp 두피 문신은 검은 색소를 두피에 색착하여 마치 모근처럼 보이게 표현하는 시술 방식으로 정수리 탈모, 민머리, M자 탈모, 여성 탈모를 가진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마치 두피에 모근이 생긴 것처럼 연출하기 때문에 비어있는 머리를 감추기 위해 흑채를 뿌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두피문신 부작용

 

이렇든 두피문신은 탈모가 있거나 머리숱이 적은 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연예인 구준엽 씨가 두피 문신을 받아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피문신 시술 전
<두피 문신 헤어라인>

 

위와 같이 헤어라인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탈모가 아닌 일부러 스타일을 낸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두피문신 시술 후설명
<두피문신 정수리 시술>

 

시술을 받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1~2시간 정도의 짧은 시간에 두피 문신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 반차를 쓰고 풍성한 머리와 함께 바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 두피문신 유지기간

 

평균 7~8년 정도가 유지되고 길면 10년 이상 가기도 합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흐려지게 됩니다.

 

 

두피문신 부작용

 

얼핏 보면 단점이 없을 것 같지만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보면 두피문신 시술을 받고 '두피 문신 부작용, 두피 문신 후회'하는 글들이 올라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정상적으로 시술을 하면 부작용 문제는 거의 없습니다. 왜냐하면 시술 중에 출혈이 나지 않아 감염 위험이 적어 여드름을 씻지 않은 손으로 짜는 것보다 덜 위험할 정도입니다.

 

색소를 두피에 주입할 때 표피와 진피 사이에 주입하여 모낭의 손상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발생하는 두피문신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문신이 퍼지는 현상입니다.

 

두피문신 번짐
<두피문신 번짐 부작용>

 

위의 사진을 보면 두피문신이 퍼지고 번지면서 마치 점처럼 보이고 있습니다.

 

두피문신 색 퍼짐
<두피문신 퍼짐 버직용>

 

두피문신은 모근처럼 보여야 하지만 위의 사진을 보면 마치 두피에 문신을 한 것처럼 번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왜 이런 일이?? 

 

두피문신이 인기를 끌자 충분히 검증이 되지 않은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두피문신이 잘 되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색소와 장비와 더불어 시술자의 숙련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즉 두피문신 업체를 선정할 때는 아래의 사항이 중요합니다.

 

  1. 두피문신 정용 색소 사용
  2. 시술 도구는 1인 1회 사용
  3. 시술자의 숙련도

 

인증되지 않은 저렴한 색소를 사용할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서 빠르게 퍼지거나 번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시술 도구를 재사용할 경우 위생상의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자의 숙련도가 미흡할 경우 위의 사진과 같이 얼룩덜룩한 색 번짐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색소를 두피에 바늘로 적당한 깊이와 적당한 색소를 넣어야 하는데, 이 적당히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색소의 깊이가 얕을 경우 표피에만 색소가 들어가 각질층과 함께 탈락되어 문신이 금방 사라지거나 번지게 됩니다.

 

반대로 너무 깊이 들어가도 색사고 주변으로 퍼지거나 회식으로 변질되게 됩니다. 최악의 경우 바늘을 너무 깊이 넣어 모낭에 상처를 줘서 탈모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부작용을 피하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정확한 시술 방법과 노하우를 알고 있는 시술자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이틀 배워서 시술하는 것이 아닌 SMP 마스터 과정을 받은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시술자의 실력에 대한 검증이 어렵기 때문에 시술경험이나 자격증, 수료증, 수술 후기. 상장 등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피문신 가격

 

smp두피 문신은 샷 당 가격이 책정되며 보통 시술하는 두피 넓이에 따라 비용이 결정됩니다. 참고로 1,000샷을 기본으로 하는 곳이 많습니다. 샷 당 가격은 업체에서 대부분 비공개로 하기 때문에 평균적인 가격을 확인한 결과 아래와 같습니다.

 

  • 정수리 두피문신 비용 : 70~150만 원
  • 헤어라인 두피문신 비용 : 50~100만 원
  • 두피 밀도 보강 : 80~300만 원
  • 원형 탈모, 땜빵 두피문신 : 20만 원
  • 구레나룻 : 50~60만 원
  • 삭발(전체) 두피문신 : 300~350만 원
  • M자 탈모 : 100~200만 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