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수술비용 최신버전

겉으로 밝히기 힘든 요실금은 직장 여성들이 여름 휴가 기간 동안에 치료하고 싶어 하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요실금이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말하며, 주로 남성 보다는 여성이 발병 비율이 높이며 연령대는 40~50대가 전체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많습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요실금이 더 잘생기는 이유는 상대적으로 요도가 짧으며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후유증, 폐경 등을 겪으면서 요도괄약근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나오는 소변으로 성인용 귀저귀를 찰 정도로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젊은 여성에게도 요실금은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요실금이 있으면 기침 정도의 강도에도 소변이 새어 나오기도 하며 의자에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에도 소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여성 입장에서 상당히 신경 쓰일 수 밖에 없으며 소변을 잘 참지 못해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는 불편함도 생기게 됩니다.

 

요실금이 있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변이 참을 수 없는 정도로 심하게 마려움
  2. 화장실에 도착하기도 전에 소변을 흘리는 경우가 있음
  3.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소변을 흘린다.
  4. 줄넘기와 같은 운동을 할 때 소변이 흘러나옴
  5. 잠자는 중에 소변을 흘린다.
  6. 앉았다 일어나거나 누웠다가 일어날 때 소변을 흘린다.
  7. 소변을 보아도 시원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
  8. 소변을 보려고 해도 즉시 소변이 나오지 않는다.
  9. 소변줄기가 힘이 없이 찔끔찔끔 나온다.
  10. 하루 동안에 8회 이상 소변을 본다.
  11. 수면 중에 깨서 소변을 보는 횟수가 두 번이상이다.
  12. 방광이 차게되면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진다

 

 

요실금 증상이 나타난다고 무작정 수술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에 나타나는 증상을 참고하여 본인의 요실금 금 증세가 어떤 종류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실금 종류

 

요실금 증상이 어떤지에 따라 '절박성 요실금, 혼합성요실금, 복압성요실금으로 분류됩니다.

 

 

요실금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비수술적인 방법과 수술이 있습니다.

비수술적 방법은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케켈 운동과 약물 등을 통한 치료 방식인데 이는 요실금이 심하지 않은 분들이 하기에 적합합니다. 왜냐하면 뚜렷한 효과가 나타나기 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절박성 요실금 환자는 약물 치료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에 먼저 약물치료를 시작합니다. 이 후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에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복압성요실금은 수술치료를 받았을 때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치료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즉 요실금 치료를 하기 전에 본인이 겪고 있는 요실금이 어떤 종류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실금수술 비용

 

요실금은 증세가 갑작스럽게 나타나지 않고 상당히 더디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병에 대한 인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며 신체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습니다.

 

 

또한 요실금에 대한 불편함과 인지는 하고 있지만 막연히 수술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비용적인 측면에서의 부담으로 치료를 망설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요실금 수술 후기를 보면 하루 당일 치료로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며 통증도 참기 어려운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삶의 질이 개선되어 만족했다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요실금 수술 비용은 병원 마다 차이가 있지만 의료보험이 적용되어 평균 50만원 내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의료실비(실손보험)의 적용 여부는 가입 연도에 따라 기준이 틀리기 떄문에 가입한 보험사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실금 재발 방지 및 예방방법

 

 

요실금 수술을 하게 되면 재발 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또 예방하기 위해서 '방광훈련' 과 '케겔운동' 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케겔운동

 

5초 정도 괄약근을 수축했다가 이완했다가를 반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간과 장소와 상관 없이 가능한 운동이며 괄약근을 단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법입니다.

 

 

#2 방광훈련

 

소변을 참는 훈련을 통해 방광을 단련하는 운동입니다. 무리하게 참는 것이 아니라 소변 보는 간격을 30분씩 늘려서 최대 4시간 간격이 될 수 있도록 일주일 단위로 훈련하는 방식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