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에 좋은 영양제 추천 2가지

충분히 쉬어도 계속해서 피곤함을 느낀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는 오랜 기간에 걸쳐 피로감이 축적되면서 생기기 때문에 축적피로라고 하기도 합니다. 만성피로를 느끼는 시기는 주로 40대 이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30대 까지는 신체의 노화가 거의 없고 활동량이 많기 때문에 흡은이나 운동 부족, 불규칙한 수면이 있어도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크게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오랜기간에 걸쳐 쌓인 안좋은 습관들이 신체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피로감으로 표출되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표출되는 피로감이 6개월 이상 지속되게 되면서 만성피로가 될 경우 집중력이 감소되고 신체 활동이 저하되면서 회사 업무에도 지장을 주게 됩니다.


이에 따라 2018년도에는 만성피로를 질병으로 정의하였습니다.


만성피로의 근본원인은 음주와 흡연, 불규칙한 수면, 스트레스, 과도한 업무 강도가 원인이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더불어 신체의 영양소를 고루 챙겨 먹어야 만성피로를 빨리 극복할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에 좋은 영양제


만성피로를 회복하기 위한 영양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영양소를 선택해야 할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1 비타민B


피로회복을 위해서는 영양소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비타민B' 입니다. 비타민B는 체내에서 에너지를 생성시키는 영양소피에 물질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로회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비타민B는 활성비타민으로 신체의 피로를 막아주는 것 외에 어깨 결림이나 눈 피로 등에도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비타민B 고르기


: 비타민B를 고를 때는 활성형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벤포티아민은 일반 티아민 보다 생체 이용율이 높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납니다.


비타민B 영양제는 비타민 B1, B2, B6, B12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떤 상품을 골라야 할지 어려우면 아래 상품을 참고바랍니다.




두 가지 모두 고함량 비타민이며 'HPMC,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혼합제제'의 부형제 첨가물이 없는 제품들입니다.



#2 비타민C


비타민B가 활성비타민이라면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피로의 원인 중에 하나인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큰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부신피질호르몬을 생성하는데 이는 스트레스에 저항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감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는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세척 및 유통 과정에서 40%의 손실량이 발생하기 때문에, 식품만으로 필요한 비타민C를 채워주기는 어렵습니다.


※ 비타민C 영양제 고르기


: 비타민C는 다 똑같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원료에 따라 효능이 틀립니다. 비타민C는 합성과 자연 유래로 구분되며 어떤 원료로 만들어졌냐에 따라 체내 흡수율이 달라집니다.


합성비타민은 체내 흡수율과 대사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면 자연유래 비타민C는 합성비타민 대비 흡수율이 좋고 체내에서도 안전하게 작용합니다.


그 외에 비타민C 영양제를 고를 때 원료 외에 화학부형제 첨가가 되었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학부형제는 비타민을 만드는 과정에서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첨가하는 성분으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 등이 있습니다.


당연히 위의 성분이 없는 비타민C를 선택해야 합니다. 참고로 화학부형제는 신체가 정상적으로 소화할 수 없는 성분이라 장기간 섭취할 경우 유해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비타민C를 고를지 모른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미국에서 비타민 판매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비타민C 타블렛은 무화학부형제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인공색소나 화학부형제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미국은 영양제에 대한 규정 및 심의가 강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원료 모두가 100% 유기농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삶에 도움되는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