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교정 비용 (메탈, 세라믹, 설측, 인비절라인)

전체적인 외모의 분위기는 얼굴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첫인상에 있어 사람의 인상은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얼굴의 하관 부위는 대화를 할 때 시선이 자주 가기 때문에 입매가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하관 외에도 가지런한 치열을 가지고 있으면 신뢰도 및 호감도가 상승하지만, 삐둟어진 치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보면 어딘가 불안해 보이기 마련입니다.


만약 본인이 불안전한 치열로 하관이 부정합 상태에 있다면 이빨을 교정하는 것만으로도 외모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TV에 자주 나오는 연예인들도 단지 치아 교정만 했는데도 마치 성형수술을 한 것처럼 외모가 업그에이드 된 케이스가 많습니다.


<주걱턱 증상 개선>


이빨 교정은 단지 외모를 개선시키려는 목적외에도 구강기능 개선을 위해서라도 필요합니다. 


치아 배열이 가지런하지 못할 경우 위아래 치아가 제대로 맞물림이 되지 않아 턱관절장애 또는 치아우식증, 잇몸질환이 따라올 수 있으며, 정확한 발음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관상 목적이든 구강기능 개선을 위함이든 이빨 교정을 해야하는 것을 알지만 망설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비용입니다.


치아 교정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고가의 비용이 들어가서 치료를 망설이는 분도 계시지만,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생활에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빨 교정 비용


이빨 교정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과 함께 여러가지 재료가 사용됩니다. 또한 개개인에 따라 치아의 상태가 다르게 때문에 치료 방법 역시 모두 상이합니다.


#1 메탈 교정


치아 교정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메탈교정장치'를 통한 치아교정입니다.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메탈교정장치 비용


 - 250만원~300만원


메탈교정 방식은 다양한 교정 장치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면서, 부착이 쉽고 정밀하게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장치표면이 매끄러워서 음식물 찌꺼기가 잘 끼지 않아 위생상으로도 좋습니다.


단점은 은색 와이어와 브라켓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심미적인 측면에서는 떨어지는 편입니다. 따라서 외모에 민감하거나 사회생활이 많은 직장인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2 세라믹 교정



세라믹은 브라켓이 도자기색이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아 심미적으로 메탈 교정 대비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메탈교정 대비 조금 비싸다는 것입니다.


※ 세라믹 교정 비용


 - 300만원~350만원



#3 클리피씨 교정



클리피씨 교정 방식은 교정기간이 3~6개월 정도로 짧고, 교정치료를 받기 위한 내원도 6~8주 정도로 내원 횟 수가 줄어든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켓 역시 치아색과 비슷하여 심미성이 뛰어납니다. 


※ 클리피씨 교정 비용


 - 300만원~350만원



#4 설측교정



설측교정은 치아 안쪽에 장치를 부착시키는 방식으로 외관상 교정장치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교정장치가 혀에 닿기 때문에 이물감이 생기게 되며, 이에 따라 발음 역시 불편해지게 됩니다. 또한 치아교정이 길어지는 것 역시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 설측 교정 비용


 - 500만원~600만원


#5 인비절라인교정



인비절라인은 특수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외관상 좋지 못했던 금속 장치 없이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6~8주 정도에 한 번 내원하면 되며, 치료기간을 1년 정도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 인비절라인 교정 비용


 - 350만원~700만원



고가지만 비용 부담이 적은 이유


아무리 저렴한 메탈교정이라 해도 200만원이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작은 비용이 아닙니다. 


하지만 교정치료의 경우 짧게는 6개월에서 보통 1년 이상의 치료기간을 가지기 때문에 치과에서는 일시불이 아닌 월 치료비로 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용은 적게는 월 5~6만원에서 많게는 7~10만원 정도를 내기 때문에 심하게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닙니다.


추가로 보면 도움되는 글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