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과 티스토리 방문자수

올해만큼 몸이 2개 였다면 하고 생각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생각지도 않았던 애드센스의 승인 이 후 애드센스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하게 알아보기 위해 다른 블로그는 물론 카페를 통해 정보를 입수하고 있다. 애드센스의 광고를 다는 99%의 유저는 아마도 광고 수익이 목적일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티스토리에 유입되는 방문자 수에 따른 애드센스의 수익은 어떻게 될까? 

현재 나의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대략 일 평균 100~150명 사이가 된다. 만약 방문자 수가 천 명이 된다면 애드센스의 수익은 얼마일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당연히 이러한 의문은 검색을 통해 어느 정도 답을 찾은 것 같다. 

일 평균 방문자 수가 천 명이 된다는 것은 결코 적은 숫자는 아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1일 1포스팅을 한다면 늦어도 3개월이면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 키워드에 능통한 블로거는 한 달도 안되서 천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일반인이기 때문에 여유있게 3개월은 생각해야 할 것이다. 

티스토리 방문자 수 천 명일 때 애드센스 수익은??

아직 나 역시 천 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미 천 명의 방문자 수 또는 그 이상의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는 유저의 댓글을 살펴보자. 

네이버에서 애드센스 커뮤니티로 1위를 달성하고 있는 카페에 올라온 질문이다. 질문이 생략되어 있는데 풀어 쓰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1,000명이 유입 되는 기준으로 볼 때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나오나요??" 라는 질문이다. 

나는 대략 10달러를 예상하였지만 질문에 따른 대답은 나의 예상치 보다 훨씬 작은 수치였다. 

천 명의 방문자를 기록할 때 대략 2~3달러가 평균 수익으로 보여진다. 키워드에 따라 다소 비싼 광고가 노출될 경우 5달러 까지도 나온다는 댓글도 있었지만 통상적으로는 2~3달러가 되는 것 같다. 

맨 위의 댓글에서 보면 4천 명이 유입되고 있고 10~15달러의 수익이 나온다고 한다. 1,000명이 유입되어 발생하는 수익의 4배를 곱하면 얼추 맞아떨어지는 금액이다.

다소 실망스러운 수치일 수 있지만 한 달로 치면 90달러가 되고 이는 10만원에 해당되는 금액으로 소소한 용돈 수준은 될 것 같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매일 한 개의 포스팅만 해도 블로그는 플러스 효과가 아닌 곱하기 효과가 나오고 1년이 지나면 제곱의 효과가 발생한다. 

바로 블로그의 지수가 올라가고 최적화에 이르면서 방문자수는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더 욕심내서 매일 2포스팅을 한다면 더 빠르게 블로그를 키울 수 있을 것이고, 그 만큼 본인이 목표로 하는 금액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당장 나의 목표는 1일 1달러이다. 

고수의 애드센스 수익 엿보기

이렇게 적은 금액으로 과연 100만원이 가능할까라는 질문을 가질 수도 있다. 하지만 조용히 우리가 모르는 곳에서 애드센스만으로 수천만원을 버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일반 신문 기사 부터 각종 커뮤니티 까지 애드센스 광고가 달리는 이유이고 파워 블로그 이상의 메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은 미니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일 방문자 수가 천 단위가 아닌 만 단위 이상의 블로그도 있을 것이다. 

또한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전업 마케터의 경우 블로그를 3~4개 운영하며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거두고 있다고 한다. 

당장 위의 사진을 보면 한 달 동안 5,495 달러를 벌어들였고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할 경우 634만8천3백7십원에 해당 되는 금액이다. 외화 벌이기 때문에 세금도 나가지 않는다. 부러운 것은 앞으로 벌어들이는 외화는 더 증가할 것이라는 것이다. 

일반 직장인이 세후 600만원 이상을 벌어들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나에게 저 수치는 꿈같은 수준이다. 더 놀라운 것은 위의 수익을 올리는데까지 1년도 안걸렸다는 것이다. 물론 단지 무작정 포스팅을 하기 보다는 키워드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을 것이고,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 까지 디테일하게 관리하며 많은 노하우를 습득했기 때문에 단기간에 저런 높은 수익을 거두었을 것이라 예상한다. 

즉 파이프라인의 효과가 터지고 있는 것이다. 당장은 내 주변에 물이 없어 고생스럽더라도 파이프를 꾸준히 연결한다면 언제든지 내가 원할 때 물을 얻을 수가 있다.

애드센스의 최고 장점은 내가 놀고 있어도 애드센스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잠자는 동안에도 애드센스는 계속해서 광고를 노출시키고 수익을 올린다. 그래서 월 평균 100만 이상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는 매일 아침 애드센스 어플을 보는 것이 낙이라고 할 정도이다. 

1년만 애드센스를 먼저 시작했더라면 과연 지금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애드센스를 안 것과 애드고시에 합격한 것을 올해 가장 큰 행운이자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이 포스팅을 읽는 애드센스 초보분들 모두에게 건투를 빌어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