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입출금알림 무료등록

하나은행 입출금알림은 입출금 등의 거래가 있을 때 이를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장 거래가 많은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서비스이지만 무료 사용에 관한 것은 은행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입출금알리미는 현재 문자메세지(SMS)와 앱을 통한 PUSH알림으로 2가지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중 문자로 통지하는 것은 정액제와 종량제의 유료 서비스 방식이고 어플을 통한 푸시 알림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설명하니 본인에게 편한 것을 선택하여 이용하기를 바랍니다.

SMS로 받기

◆ 이용요금

- 정액제 : 월 800원 (건수 무제한)

- 종량제 : 건당 20원

입금과 출금이 월 40건을 초과할 경우에는 정액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고, 그 이하라면 종량제로 가입하는 것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1.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 신분증 지참하여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뱅킹
: 먼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 로그인 -> 개인정보 -> 통지서비스 신청/관리 -> 문자알리미서비스 ] 

3. 폰뱅킹
: 고객센터(1599-1111)에 전화하여 상담원연결(0번)을 누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입출금 알림 무료로 받기

입출금 알리미를 무료로 받기 위해서는 2가지 어플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기 위한 'KEB하나은행' 어플과 '하나금융그룹 알리미 서비스(Push Agent)'어플 둘 다 설치를 해야 합니다.

해당 어플은 설치 후 실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은행 및 하나투자증권 등 그룹사의 알림을 받기 위한 연동 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KEB하나은행 어플을 실행해야 합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을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빨강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목록이 나오는데, 손가락을 이용하여 아래로 내려줍니다. 

왜냐하면 입출금알림 등록 서비스 메뉴는 화면 하단부에 있어 바로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서비스 신청'을 누르면 본인 확인 절차가 진행되면서 가입이 됩니다.

한 번에 하나의 계좌를 등록할 수 있으며, 반복 등록 절차를 통해 하나은행에 있는 모든 계좌에 대해 입출금알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