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교사 월급 실수령액은??

유치원 교사는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연령에 걸쳐 필요한 교육을 하는 전문직으로 영유아들이 올바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좋은 생활습관과 기초체력, 기본 안전생활 등을 가르치는 일을 합니다.

다양한 아이들에 대해 개별 특성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관찰력이 필요하고, 말썽을 피는 아이까지 포용할 수 있는 포용력, 아이들의 돌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유치원 교사가 되려면 전문대학 또는 대학교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해야 하며 유치원 정교사 2급 또는 1급 자격을 취득해야만 합니다. 또한 유치원 교육과정이 있는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치면 2급 정교사 자격증이 발급된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성향을 결정짓는데 영유아 시기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니 유치원 교사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이들을 가르치고 케어하는 일이 보통이 아니다 보니 일에 대한 스트레스 및 강도가 크다고 하는데, 아이들을 좋아해야 적성에 맞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적성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바로 내가 일한 보수로 받는 월급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서울과 수도권, 지방의 유치원 교사의 월급은 물론 근무시간, 추가수당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및 사람인 공고

1년~10년 이하의 경력직을 채용하며 정규직으로 연봉은 1,800만원에서 2,000만원 사이입니다.

월급으로 환산하면 세전 150만원에서 166만원 정도가 됩니다.

다른 공고를 보겠습니다.

근무시간은 오전 8시 30분 부터 오후 6시 까지이며 급여는 연봉기준으로 1,800만원에서 2,000만원 사이로 협의입니다. 4대보험은 당연히 반반씩 부담한다고 하네요.

신입도 지원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근무하며 급여는 2,400만원에서 2,600만원입니다.

월급으로 환산하면 세전 200만원에서 216만원 사이가 되겠네요. 앞서 소개 드린 유치원 대비 최소 600만원 이상 급여가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유치원 마다 급여가 다르게 책정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장님 카페에서 주는 월급정보

2017년 최저임금을 적용하여 세전 1,352,230원이고 4대보험을 제하면 1,260,020원이라고 합니다.

실제 유치원 교사들이 알려주는 월급정보

위의 사진을 보면 유치원이 사립유치원(개인, 법인)인지 공립유치원(단설, 병설유치원)인지 구분이 되어 있고 모든 수당 포함해서 받는 실수령액이 있습니다.

또한 서울, 경기도, 인천,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도, 강원도, 충청도 등 400여개의 유치원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유치원 교사들이 알려주는 월급 정보를 보면 연장수당 포함하여 적게는 160만원에서 250만원 까지 받는 것으로 나와 있네요.

해당 자료가 필요한 분은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