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플러스 청소년요금제 종류 및 추천요금제

청소년 요금제의 장점은 통화량과 데이터를 청소년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에 맞게 책정하고 요금 또한 그에 맞춤으로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발달됨에 따라 PC의 기능을 거의 흡수하거나 오히려 더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지만 그 부작용으로는 온라인 게임 중독에 이어 스마트폰 중독에 따른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LG U+에서도 청소년 전용 요금제를 내놓고 있는데, 그 종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청소년 기준

청소년은 만4세 부터 만 18세까지를 말합니다. 따라서 만 20세가 되면 다음 달인 익월 1일에 자동으로 일반 요금제로 변경이 됩니다. 

LTE 청소년 요금제

요금제는 LTE 청소년 19, LTE 청소년 24, LTE 청소년 34, LTE 청소년 42, LTE 청소년 50으로 6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뒤에 있는 숫자는 천원 단위의 금액을 표시하는데, 사진에 나와있는 요금은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10%가 더해진 금액입니다.

가장 저렴한 LTE 청소년 19는 월 20,900원으로 음성통화 20,000링에 문자 메세지 1,000건, 데이터는 350M를 제공합니다.

음성통화는 링이란 표현을 쓰고 있는데 1초당 2.5링을 사용하는겁니다.

또한 문자는 단문메시지가 1건에 15링, 멀티메세지는 1MB 당 1링입니다. 데이터는 1MB 당 20.48링입니다. 

링이 다 소진되면 충전을 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 영업점 또는 대리점에서 현금으로 월 최대 25,000원 한도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보유하고 있는 링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사용을 원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LG U+고객센터
1. 유선전화 : 1544-0010
2. 휴대폰 : +114

또한 공통적으로 LG U플러스 청소년요금제는 국제전화 발신은 모두 자동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요금 내에서 제한된 사용을 하기 때문에 요금제를 사용하는 청소년은 통화와 문자, 데이터를 컨트롤 하여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할 수 있으며, 해외통화를 하지 못하게 하여 예전처럼 휴대폰 요금제로 폭탄 금액이 나오는 것을 사전에 방지가 가능합니다.

요금제 추천은?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합리적인 금액으로 청소년에 맞는 요금제를 적용하는 것인데 LTE 50의 경우 조금만 더 보태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와 가격이 비슷해집니다.

따라서 가격적인 측면에서 메리트가 없습니다.

만약 통화료에 대한 가성비가 필요하다면 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음성과 데이터를 무제한 또는 많은 양을 사용할 수 있는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만원 내외의 금액으로 메인 통신 3사(SKT, KT, LG U+)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대비 더 많은 데이터와 음성통화료, 문자메세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추천 요금제로는 가장 저렴한 월 20,900원인 LTE 청소년 19, 또는 월 26,400원인 LTE 청소년 24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부득이하게 통화나 데이터의 추가 사용이 필요할 경우 링을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