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투넘버 요금(넘버플러스) 번호선택 방법

개인적인 사정으로 전화번호가 더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또는 사업으로 공적 업무가 많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메인폰의 번호를 노출하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핸드폰을 하나 더 장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2개의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는건 불편할 뿐더러 추가로 요금제를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추가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기존에 이용하는 통신사에 핸드폰 번호를 하나 더 추가하는 것입니다.

통신사 중에서 SKT를 이용하는 분들은 부가서비스 중에서 넘버플러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부가서비스 요금

넘버플러스는 월정액 3,850원(부가세 포함)을 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여된 추가 번호로 통화나 문자를 하는 경우 기존에 이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착정됩니다. 즉 메인 번호가 무제한요금제일 경우 세컨 번호로 사용하는 문자나 음성통화, 데이터까지 같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휴대폰 단말기기가 투넘버 서비스가 지원이 되지만 2G 또는 3G 단말기 중 일부가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오래된 단말기를 사용하는 분은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넘버플러스2 부가서비스 가입방법

가입방법은 티월드 지점/대리점에 방문하면 됩니다. PC를 통한 인터넷 가입은 티월드를 이용하면 되고,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경우 넘버플러스II 어플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넘버플러스II 어플은 구글의 앱스토어가 아닌 SKT에서 제공하는 원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또는 어플로 가입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가장 쉬운 방법으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SKT 고객센터 : 114, 1566-0011) 

앱을 통해 접속하면 위와 같이 편하게 원하는 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 본 결과 4자리 수 중에서 2개 이상 중복되는 좋은 번호는 거의 없습니다)

가입/해지 유의사항

1.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해지 할 경우 번호가 삭제되며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번호에 연동할 경우 해지하기 전에 반드시 번호 변경을 해야 합니다. 서비스를 해지하고 재가입해도 이전에 이용하던 번호를 다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카카오톡 이용은 불가합니다.
:  카카오톡 아이디를 추가로 하나 더 만들기 위해서 투넘버를 생각하는 분도 있습니다. 하나의 단말기로 다른 번호가 있다고 해도 카카오톡 계정을 이용할 수 없으니 카톡을 위한 투넘버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3. 서비스 해지 후에 재가입은 91일 이내에 총 2회만 가능합니다.
: 필요에 따라 해지 후 재가입을 할 수 있는데 3개월에 2번까지만 가능하니 횟수를 참고하면 됩니다.

4. 번호 변경은 3개월에 1번만 가능합니다.
: 넘버플러스를 통해 투넘버를 이용 중 사용하던 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데 이는 91 이내에 한 번만 가능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